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SH에너지화학 한국가스공사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29. 01:16
    반응형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SH에너지화학 한국가스공사 등

    최근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하면서 천연가스 관련주인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SH에너지화학 한국가스공사 등이 연일 강세를 보입니다.

    세계 각국의 친환경 정책 확대가 당분간 천연가스 등 원자재 가격 인상이 이어질 것이 전망되며 그린인플레이션의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친환경 정책이 원자재 가격 인상을 부추겨 인플레이션을 유발한다는 의미의 신조어로 지난달 말 1MMBtu(열량 단위)당 4달러대였지만 10월물 천연가스 가격은 27일 직전 거래일보다 10.21% 급등한 5.73달러를 기록하는 등 급격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SH에너지화학 한국가스공사 등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SH에너지화학 한국가스공사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모음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원자력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분석!

    우주항공관련주 대장주  TOP10 종목 분석!

    ▷대성에너지

    대성에너지는 2009년 10월 대성홀딩스로부터 물적분할해 설립되어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을 담당합니다.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며 아울러 대성에너지는 시내버스 등 연료공급을 위한 천연가스 충전소를 12개소 운영합니다. 특히 대구광역시 죽곡지구에 열과 전기를 공급하는 열병합발전소를 운영중입니다. 공급권역 내에서는 독점공급을 하고 있어 타사와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는 특징을 보입니다.

    ▷SH에너지화학

    SH에너지화학은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물질 제조,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8년 5월 9일에 설립됐습니다. 2개의 종속회사와 합성수지 등 제조 사업부문, 자원개발 사업부문, 금융투자 사업부문을 영위중이며 SH에너지화학은 자원개발 사업도 진행중으로 미국 내 천연가스 개발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지난 2008년 3월 20일 SH Energy USA, Inc.(현지법인)설립했습니다.

    ▷지에스이

    지에스이는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e-Business 사업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기업으로 공급권역은 경상남도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총 5,089.6k제곱미터로 경상남도 지역으로 총 면적의 48.3%를 차지합니다.

    아울러 진주시의 대표적 산업단지인 상평공단이 있으며 지에스이는 무림페이퍼,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등 산업용 도시가스를 대용량으로 공급합니다.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도입 및 판매 기업으로서 해외의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하여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전국배관망과 탱크로리등을 통해 납품중입니다.

    한국가스공사는 국내 액화천연가스(LNG) 도매사업과 모잠비크 등 해외에서 자원탐사사업을 실시하며 호주 가스전을 보유한 동사는 천연가스 도매사업으로만 연 1조 원의 이익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증권가에서는 한국가스공사의 수소 관련 사업 모멘텀을 보유에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2000년 12월 대우의 무역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됐으며 포스코가 68.2% 지분을 취득하며 최대주주에 올라있습니다. 수출입업, 중개업, 자원개발 등 사업을 담당하며 철강, 비철금속, 화학제품, 자동차부품, 기계, 선박 및 플랜트, 전기전자,곡물, 원유 등을 다룹니다.

    동사는 미얀마에서 가스전 사업을 진행중으로 전체 영업이익의 70%가량을 가스전에서 벌어들일 정도로 비중이 높습니다.

    ▷삼천리

    동사는 1955년 삼천리연탄기업사로 창립됐으며 도시가스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배회사를 통하여 집단에너지사업, 발전사업, 플랜트사업, 신/재생에너지사업, 자산운용업 등 다양한 사업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공급량 기준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고 실제 도시가스 판매량은 가정용 부진을 산업용과 연료 전지용 수요 호조를 보이며 도시가스 판매량 증가로 삼천리의 올해 2·4분기 매출액은 7191억원, 영업이익은 44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각각 0.2%, 89.1% 늘었습니다.

    ▷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사업, 지역냉방사업, 전력사업, 신·재생에너지사업 및 구역형집단에너지사업등을 영위하며 세종신도시, 평택국제화계획지구, 양산물금지구 등에 신규사업으로 진출합니다. 파주시에서부터 화성시까지 국내 최대 수도권 열수송관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어 효율적 열생산이 가능한 강점이 있고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해 설치보조금 지원, 냉방요금 조정 및 기술의 고도화 등의 제도 개선을 노력하고 있습니다.

    ▷SK가스

    SK가스는 LPG 수입산업의 합리화를 위해 1985년 설립되어 원유, 석탄, 천연가스, 액화가스, 석유제품, 화학제품과 그 부산물 및 저장용기 등의 기술개발, 제조, 저장, 수송, 판매, 수출입 등 사업을 영위합니다.

    여기에 더해 최근에는 기존 LPG 충전소에 수소 충전을 추가를 고려하며 2024년을 목표로 건설중인 발전소도 LNG와 LPG, 수소 혼소 발전이라는 점 등의 신사업을 진행합니다.

    ▷경동도시가스

    경동인베스트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됐으며 가스제조 및 배관공급업을 담당하는 도시가스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동사가 공급하는 도시가스는 LNG이며 이를 한국가스공사가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LNG운반선을 통해 전량 수입하여 발전소, 지역난방공사 등 대규모 수요자와 도시가스 회사등지에 납풉합니다.

    사업다각화를 위하여 도시가스사 최초로 2018년 5월 배관임대 사업을 시작하여 월 임대사용를 받고 있습니다.

    ▷대성산업

    석유가스 및 기계 판매, 해외자원개발을 주요사업을 골자로 석탄과 석유, 천연가스 등을 채취하는 해외 자원개발 사업을 실시합니다. 아울러 동남아와 중동 등지서 원유와 천연가스 생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최대일반대리점으로서 주유소, 가스충전소를 설치 및 운영중이며 일회용 부탄 및 재활용 리필캔 사업도 영위합니다.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SH에너지화학 한국가스공사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모음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