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설 대장주 관련주 현대건설 GS건설 코오롱글로벌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30. 16:50
    반응형

    건설 대장주 관련주 현대건설 GS건설 코오롱글로벌 등

    최근 가파른 주택 가격 상승에 공급부족에 대한 이슈가 높아짐에 따라 정부의 정책기조가 공급활성화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30일 공공주도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의 후속조치로 제3차 신규 공공택지의 입지를 최종 확정 발표했습니다.

     

    수도권에는 의왕 군포, 안산,화성 진안 신도시 규모 2곳, 인천 구월2,화성 봉담3 중규모택지 등 지역에 12만 가구를 공급할 방침을 내세웠습니다.

     

    이런 공급 확대는 작년 4분기부터 건설 대장주들의 주가 상승하는 흐름을 견고히 하고 있으며 전년 국내 주택 수주액은 역대 최대, 올해 분양 물량 호조가 예상되며 건설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입니다.

    건설 대장주 관련주 현대건설 GS건설 코오롱글로벌 등

    ▷건설 대장주 관련주 현대건설 GS건설 코오롱글로벌 등

    ▷현대건설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상장한 뒤 현대엔지니어링 등을 자회사로 두며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을 영위합니다.

    작년 약 4.7조원 정비사업을 수주하였으며 정비사업 규제 완화 움직임과 함께 하반기에 남은 정비사업 수주 호조세가 예상됩니다.

    최근에는 삼성물산과 컨소시엄을 통해 성동구 금호벽산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시공권을 획득한 바 활발히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GS건설

    높은 정비사업 수주잔고 비중을 바탕으로 '자이'의 브랜드를 내세워 양호한 정비사업 수주 이어갈 전망입니다. GS건설은 올해 3만2000호를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이미 7월까지 1만5000호를 분양을 완료 했으며 연간 계획을 충분히 달성할 방침입니다.

    동사가 호주 노스이스트링크 프로젝트에서 우선 협상자로 선정되며 인프라 관련 수주 사례역시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

    주택 브랜드 하늘채, 최고급 주택 브랜드 린든그로브, 주상복합 브랜드 Polis 등 세분화된 프리미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주택 건설업 이외에도 력 발전 중심의 신재생에너지 전문 사업, 다양한 수입차 브랜드와 사후서비스(A/S), 인증중고차 사업을 영위합니다.

    특히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에 따라 풍력발전 1위 업체로서 위상이 더욱 부각받고 있으며 현재 각각 2조원 규모의 육상풍력 15건과 해상풍력 수주를 추진중입니다.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도로,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과 아파트등을 건설하는 주택건축사업, 석유화학시설 및 발전소를 건설하는 플랜트사업을 종합적으로 영위합니다.

    최근에는 2627억원 규모 충북 충주 기업도시 주상복합 신축 사업 수주 및 4002억5925만원 규모의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성남 신흥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계약을 체결 등을 맺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초고층빌딩, 하이테크 시설, 도로ㆍ철도, 항만, 발전 플랜트, 주택 등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며 21년 1분기 동사의 국내 수주 규모는 0.15조원으로 국내 건설시장 전체 수주 48조원 중 약 0.3%를 차지합니다.

    동사는 ESG경영에 발맞춰 작년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미래 계획을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환경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산업개발에서 HDC와 HDC현대산업개발로 분할되었고 건설사업부문, PC사업부문, 호텔 및 콘도 사업부문을 나눠 설립했습니다.

    동사가 수행 중인 건설공사는 크게 자체공사와 도급공사로 건설 및 부동산 개발운영을 전문으로 영위합니다.

    최근 약 4000억원 규모 울산 남구 B-07구역 재개발 정비사업을 수주를 비롯하여 30일에는 5095억원 규모의 이문3재정비 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공사 수주를 계약했습니다.

    ▷금호건설

    금호건설은 타이어 제조 및 판매를 주목적사업으로 설립됐으나 현재는 건설부문 및 기타부문을 주요사업으로 합니다.

    대표적으로 금호고속, 아시아나항공, 금호리조트 등 총 28개 계열회사로 구성되며 공항사업, 토복부문에서 두드러진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는 9월에는 GS건설과 컨소시엄을 통한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일대에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를 공급할 방침입니다.

    ▷아이에스동서

    1975년 현대건설 토목사업부로부터 분리 및 독립되어 벽제콘크리트로 설립된 후 2008년 6월 아이에스동서로 상호를 변경한 뒤 7월 일신건설산업과 합병했습니다. 콘크리트제품 제조업, 건축 및 주택건설사업, 토목건축공사업, 폐기물 재활용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건설업에 따른 부수적인 사업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M&A를 진행합니다.

    이에 아파트 자체 사업 외에도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으로 역량을 확대 중이며 하반기에도 울산·대구 등지에 분양 예정이며, 내년에는 고양 덕은, 경산 중산 등 수익성이 뛰어난 대규모 자체 프로젝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DL건설

    DL그룹 계열 종합건설사로 최근에는 아크로브랜드를 내세운 DL이앤씨는 하반기 강북 도시정비사업 최대어인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6구역 재건축 사업 시공사로 선정되며 북가좌6구역 재건축 수주에 성과를 냈습니다. 이외에도 잘 알려준 e편한세상 브랜드를 보유하며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관련주 TOP 11

    인테리어 관련주 TOP 11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 이후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무너지며 리모델링,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집의 골격은 그대로 두지만 외관, 내부를

    fizzyguy.tistory.com

    ▷태영건설

    2020년 토건시공능력평가순위 13위의 종합건설업체로서 토목사업, 건축사업, 주택사업등을 영위합니다. 작년 9월 1일에는 사업부문의 전문화를 제고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티와이홀딩스와 분할을 진행했습니다.

    데시앙 브랜드를 바탕으로 주택시공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지난 27일에는 서초구 백암빌딩 신축 공사를 수주한 바 있습니다.

     

    건설기계 관련주 TOP 10

    건설기계 관련주 TOP 10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인프라 투자 예산 확보 협상 타결을 밝혔습니다. 이번 인프라 투자에 합의된 금액은 5년간 1102조 원(9730억 달러), 8년간 1369조 원(1조 2090억 달러)에 달

    fizzyguy.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