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30. 16:03
    반응형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최근 새로운 에너지 자원으로 수소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소를 활용한 차량은 실제로 달리면서 주변 공기를 정화하고 물을 내뿜는 친환경 차량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에 글로벌 차량업체 뿐만 아니라 원료가 되는 수소를 생산하는 관련 기술을 가지고 있는 여러 세계업체에 대한 투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글로벌 수소 밸류체인을 따르는 상장지수펀드가 지난달 나스닥에 글로벌X 하이드로젠 ETF(HYDR) 상장하는 등 성과를 보이며 아울러 수소 충전소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효성중공업

    동사는 효성그룹에서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전문 생산판매를 담당합니다. 초고압 변압기와 차단기 제품의 경우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에서 선두를 달리며 전세계에서도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습니다.

    동사의 이런 높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전력기자재 및 산업설비를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수소충전소 사업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독일 린데그룹과 액화수소 사업 추진을 위한 합작법인(JV) 투자하며 효성하이드로젠을 설립했습니다.

    ▷효성

    2019년 1월 1일자로 공정거래법상의 지주회사로 전환하며 산업자재 사업부문, 화학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각각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으로 설립했습니다.

    동사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은 94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6%, 영업이익은 2180억원으로 2315.5%으로 상장과 비상장 주요 자회사들의 사업 활성화와 판매 증가로 대폭 늘어났습니다.

    현재 효성그룹은 액화수소공장 건설, 수소충전소와 충전시스템 보급 사업, 수소저장탱크용 탄소섬유 생산 등 수소사업 밸류체인에 대거 참여를 추진중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

    국내 유일 산업용 가열로 및 수소추출기 전문기업으로 니콜라의 국내 독점 제휴사와 수소충전소 협력사업을 진행 중으로 알려집니다. 서울 상암 수소충전소의 운영사인 서울에너지공사에서 진행한 충전소 위탁운영 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바 있으며 현재 상암 및 양재 지역 2개충전소를 위탁 운영중입니다.

    아울러 동사는 폐자원인 석유 잔사물을 활용해 수소를 생산하는 연구개발과제를 고등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수행할 계획으로 알려집니다.

    ▷모토닉

    1974년 3월 7일 자동차용 기화기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카뷰레타, Diecasting, LPI System, EGR Valve, CVVL 등을 전문 생산합니다.

    특히나 현대차의 수소차 관련 1차 협력사로 알려지며 동사가 레귤레이터, 매디폴더, 리쎄터클 등 수소 충전 관련 제품을 독점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엠코리아

    에너지 분야 정밀 부품 가공 전문 업체로 이엠솔루션은 린데코리아와 수소충전소 사업 협력을 체결한 바있으며 최근에는 경기도 및 해외 가스업체 린데와 수소충전소 및 산업용 가스시설 설립을 위해 상호협력을 맺었습니다.

    특히 지난 1분기에도 린데코리아 등으로부터 수소스테이션 부품 등을 19억원 가량 매입하였으며 경기도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기체수소와 액체수소 충전소를 설치해 수소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방침입니다.

    ▷엔케이

    1984년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고정식 소화장치 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부문에서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주요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건조에 소요되는 선체의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수적인 장치입니다.

    수소차 이외에도 환경 규제 및 안전 규정 강화에 따라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의 선박 교체 수요 증가에 따라 지속적인 수혜가 예상됩니다.

     

    알루미늄 관련주 TOP 5

    알루미늄 관련주 TOP 5 경기 회복세가 이어지면서 운송(자동차), 건설 등을 중심으로 전 세계 알루미늄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구리를 포함한 다양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며 최고가를

    fizzyguy.tistory.com

    ▷한화

    한화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담당하며 한화생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케미칼 등 계열사 지분을 보유합니다. 동사의 자체사업은 화약,방산,기계,무역 부문 등이 있습니다.

    최근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지난 3월 경영에 공식 복귀한 이후 첫 계열사 대표 인사를 단행하며 수소와 재생에너지, 방산, 우주항공사업 등에서 기존 사업을 탄탄하게 유지하며 나아갈 방침을 보였습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의 사업부문을 살펴보면 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을 생산하는 케미칼부문, 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의 큐셀부문, 경량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를 담당하는 첨단소재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동사는 지난해부터 가상발전소 사업 기반 소프트웨어 업체인 젤리와 수소 고압탱크 업체 시마론, OLED 소재 기술 업체인 더블유오에스 지분을 잇따라 인수하였고 올해 프랑스 재생에너지 개발업체 RES를 인수하는 등 신사업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TOP 18

    2차전지 관련주 TOP 18 지난주 바이든 행정부가 연비규제를 대폭 강화하며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50% 늘린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트럼프가 되돌렸던 자동차용 연비 규

    fizzyguy.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