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천랩 고바이오랩 비피도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2. 16:22
    반응형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천랩 고바이오랩 비피도 등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존재하는 미생물의 군집과 그 유전정보 및 이를 활용한 기술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체내의 미생물은 사람의 질병과 건강 유지에 큰 연관성을 지니고 있는데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은 이러한 미생물과 유전정보를 활용한 차세대 혁신 기술 중의 하나입니다.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23년 약 108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며 건강기능 식품, 헬스케어 분양에 첨단 기술이 결합되며 많은 연구들이 진행 중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천랩 고바이오랩 비피도 등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천랩 고바이오랩 비피도 등

     

     

    천랩

     

    ▷천랩

    마이크로바이옴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한 미생물 생명정보 분석 서비스 및 헬스케어 서비스를 주요 사업을 하며 'EzBioCloud 플랫폼', 'NGS/BI 통합 솔루션', 'TrueBac ID' 등이 대표 제품입니다.

    지난 7월 21일에는 CJ제일제당이 983억 원으로 천랩의 지분 44%를 확보하며 인수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 기술 개발에 나서 크게 부각됩니다.

    아울러 보령바이오파마와 공동으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진 서비스를 출시 한하며 활발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셀레믹스

     

     

    ▷셀레믹스

    지난 5월 미국 보스턴에 있는 센다바이오사이언스에 약 11억 원의 지분투자를 통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과 RNA 분석 결과에 기반한 자체 플랫폼을 토대로 치료제 시장과 유전자 전달체 시장에 진출합니다.

    DNA, RNA, 바이러스, 마이크로바이옴 등의 유전체 분석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셀레믹스의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시스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전망입니다.

     

    고바이오랩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시약사업,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영위하며 파이프라인으로는 KBLP-001(면역 피부질환 치료제), KBLP-002(알레르기 질환 치료제), KBLP-004(대사질환 치료제), KBLP-009(간질환 치료제)등을 보유합니다.

    동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한 면역질환 파이프라인 'KBLP-007'의 임상 2a상 시험계획이 승인됐다고 5일 밝혔으며 올해 본격화될 방침입니다.

     

    비피도

     

     

    ▷비피도

    마이크로바이옴 국내 1호 상장기업으로 비피더스 균주 기반의 건강기능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합니다. 동사의 기술을 활용해 비피더스 발현 시스템 및 면역 세러피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개발을 추진하며 지난 7월 21일 아미코젠이 지분율 30%를 취득하며 실질 경영에 들어갔습니다.

     

    네오크레마

     

    ▷네오크레마

    기능성 식품소재 기업으로서 유산균에 필요한 영양소 역할을 하는 식품첨가제인 갈락토올리고당을 전문 생산합니다.

    아울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의 2021년 1차 우리 식품 세계로 지원사업인 식물성 조직 단백 가공기술 구축 및 조직감 구현을 통한 식물성 대체육 제품 개발 과제 선정되어 연구 중입니다.

     

    소마젠

     

    ▷소마젠

    지난 2019년 12월 말 미국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분야 1위 업체 uBiome사로부터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관련 특허 246건(등록 특허 60건)과 약 30만 건의 샘플 데이터 등 핵심 자산을 인수했습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특허에 대한 분석과 관련 서비스 개발을 순차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동사는 기술을 이용해 현재 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개인 유전체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에 대하여 샘플 자동화 처리 시스템을 구현할 방침입니다.

     

    지놈앤컴퍼니

     

    ▷지놈앤컴퍼니

    기존 면역항암제에 효과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지난 3월에 독일 머크·화이자와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제 'GEN-001' 임상 2상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임상시험의 전 과정을 총괄하고, 독일 머크와 화이자는 바 벤시 오를 공급하고 임상시험 운영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리더스

     

    ▷바이오리더스

    유산균을 활용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면역치료 바이오신약 및 건강기능식품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영위합니다.

    지난 6월 3일 노인 성근 감소증 약물 개발을 통해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AI) 마이크로바이옴을 구축 완료하고, 동물 모델에서 우수한 효능을 검증 완료했습니다.

    본 연구는 지난해 11월 중소벤처기업부 빅 3 정부과제로 선정된 바 있으며 BLS-M32 프로젝트로 연구개발 중입니다.

     

    제노포커스

     

    ▷제노포커스

    미생물 대사를 이용한 산업용 특수 효소를 개발 및 생산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자회사 바이옴 로직을 통해 미생물 유래 효소를 이용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을 하며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대장암 치료제 등으로 파이프라인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