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격진료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케어랩스 유비케어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2. 11:40
    반응형

    원격진료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케어랩스 유비케어 등

    7월 21일 코로나 신규 확진자수가 1800명대를 돌파하며 최다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진료 및 검사를 위해 줄을서다 걸리는 경우가 생기는 우려에 원격진료에 대한 수요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20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원격의료산업협의회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이 협의회에서는 협의회는 크게 원격의료 시스템 교류, 원격의료 인식 및 제도개선, 의료계 협력 등의 활동을 전개할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원격진료에 대한 산업에 대한 투자와 논의들이 다시 활발해질 방침으로 관련 주들이 뜨겁게 부각됩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케어랩스 유비케어 등

     

    ▼원격진료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케어랩스 유비케어 등

     

     

    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

    지난 3월 코스닥에 기술특례 상장으로 의료정보 기술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디지털 헬스 플랫폼을 운용합니다.

    인의 건강을 기록하고 처리, 활용하는 디지털 헬스, 비대면 진료 등과 더불어 호흡기 재활 '레드필 숨튼', 암 예후관리 '레드필 케어' 등 디지털 치료제 사업을 통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원격진료 시장에 진출해있습니다.

     

    유비케어

     

     

    ▷유비케어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회사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지난 5일 의료진의 휴대기기와 기존 전자 의무기록(EMR)(EMR)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연동하는 기술에 대한 전자차트 작성 방법 및 전자 차트 작성 장치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원격 진료에 대한 연구개발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일 방침입니다.

     

    케어랩스

     

    ▷케어랩스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동사의 자회사 굿닥이 1년간 실적을 비롯해 서비스 사용자 수, 앱 활성화 측면 등에서 사업 전 부문에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굿닥은 뷰티 시술을 비롯해 도수 치료, 눈, 치아, 정형외과 등 병원 제휴 진료 부문의 전면 확장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 걸쳐 사용됩니다.

     

    비트컴퓨터

     

     

    ▷비트컴퓨터

    원격의료와 원격진료, 원격 건강관리 서비스 등 비대면 의료서비스와 관련해 연구개발과 투자를 지속하며 의료인 간 원격진료시스템 구축 및 916개 기관에 원격의료 구축 실적을 보유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과 ITIT 컴퓨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성정보

     

     

    ▷인성정보

    시스템 통합 업을 바탕으로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을 영위 중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며 ERP 컨설팅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프트센

     

    ▷소프트센

    폴더블 디스플레이 및 원격의료와 중국 영유아 교육사업을 합니다.

    의료 빅데이터 솔루션 관련하여 국가 암 데이터 관리기반 및 울산대학교병원 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 사업에 참여했으며 중국 업체와 계약해 초박막 폴더블 커버글라스 시장 진출을 시작했습니다.

    동사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39억439939억 4399만 원으로 전년 대비 1495.0%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네오펙트

     

     

    ▷네오펙트

    재활 의료기기 및 홈 재활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노년층을 위한 ‘지능형 돌봄 디스플레이 가전 개발’과 ‘정량적 노쇠 지표 측정 및 비대면 실버케어 플랫폼 개발’을 위한 2건의 국책과제를 수행 중입니다..

    아울러 관계사 와이브레인은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랩의 퍼스널 모빌리티용 BCI디바이스 프로젝트를 수주해 개발에 참여 중인 것으로 알려져 크게 부각됩니다.

     

    솔본

     

    ▷솔본

    동사는 100% 자회사인 솔본인베스트를 통해 지난해 말 기준 와이브레인의 주식 3030만 주를 보유하며 지분율 2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울증 전자약 시판 허가 사업과 연관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피니트헬스 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

    지난 2002년 메디페이스와 쓰리디메드가 신설 합병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국내 의료영상 저장 전송 시스템(PACS)(PACS) 시장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대표 제품인 PACS는 의료영상 획득 장비에 의해 촬영된 영상을 디지털화해 촬영과 동시에 저장, 전문의가 실시간으로 조회 및 판독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