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낙연 관련주 TOP 12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3. 22:18
    반응형

    이낙연 관련주 TOP 12

    13일 아시아경제가 윈지코리아 컨설팅에서 의뢰한 야권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의 가상 양자대결에서 처음으로 이낙연 후보가 더 높은 지지율을 차지했습니다.

     

    반면 이재명 경기지사와 윤 전 총장의 양자 대결에서는 윤 전 총장 42.2%, 이 지사 41.5%로 기존 흐름과 비슷햇습니다.

     

    이낙연 전 총리는 전라남도 영광군 출신이며 광주 제일고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법대 출신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TOP 12

     

    ▼이낙연 관련주 TOP 12

     

     

    부국철강

     

    ▷부국철강

    열연 및 냉연 코일을 강판, 성형제품으로 가공하여 자동차, 가전 및 건설사 등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광주, 익산, 순천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여러 산업에 사용되는 강판, 강관, 형강 상품, 코일이 주요 제품입니다.

    동사의 손일호 대표이사와 김영권 사외이사가 광주 제일고 출신으로 동문이라는 점이 부각됩니다.

     

    코디

     

     

    ▷코디

    색조화장품 OEM과 ODM 사업 및 LCD 검사장치, 화장품 용기를 전문 제조 판매합니다.

    아울러 동사는 뉴로 바이오젠 신주인수권부사채 투자 이력이 있는데 뉴로 바이오젠은 이낙연 후보의 아들인 이동한 씨를 사외이사로 선임한 바 있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연테크

     

     

    ▷주연테크

    PC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현재 4개의 관계회사를 보유하며 400여 개의 전문 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유통합니다.

    아울러 동사의 권오룡 사외이사가 노무현 정부 시절 비서실 정무수석실 행정비서관이 었으며 이낙연 총리는 노 대통령 대변인이었던 점에서 연관성이 높습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시너지이노베이션

    시너지파트너스그룹의 바이오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혈당 측정 시험지와 측정기기의 모든 생산라인 시설을 보유 중입니다.

    동사의 올해 1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251%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이낙연 후보 아들이 사외이사로 있는 뉴로바이오젠애 3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 투자로 CB 전환 시 최대주주 등극 가능성이 언급이 부각됩니다.

     

    서원

     

    ▷서원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며 2020년 연결 누적 매출액 기준으로 동가공업체 중 점유율 3위를 차지했습니다.

    동사의 최홍건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며 이 전 총리가 새천년민주당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던 당시 정책위 부의장, 및 대통령 자문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역할 등을 맡은 이력이 있습니다.

     

    제이엠아이

     

    ▷제이엠아이

    CD 및 인쇄물 등 기록매체복제업 관련 제조회사로 LED 조명기구 및 생활용품, 유통사업, 미디어 관련 사업도 영위하며 사출성형공정 부문에 비교우위의 기술력에서 우위를 지닙니다.

    동사의 정광훈 대표이사가 광주제일고 출신으로 고등학교 동창인 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남화토건

     

    ▷남화토건

    종합건설업체로 토목공사, 건축공사, 조경공사, 전기 도급공사 등을 전담하며 지난 6월 말에 국가철도공단과 약 256억 원 규모의 호남고속철도 2단계 제5공구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하며 활발히 사업 중입니다. 최재훈 대표가 광주제일고 출신으로 동문으로 알려집니다.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

    알미늄 산업의 종합 생산업체로 축적된 기초기술과 공정기술로 국내 알루미늄 압출 분야에서 선두를 차지합니다. 이낙연 후보의 동생 이계연 씨가 SM그룹 계열사 삼환기업 대표이사로 같은 그룹 계열사란 점이 연관됩니다.

     

    SDN

     

    ▷SDN

    선외기 제조업체로 시작하여 현재 국내 선외기 시장 점유율 우위에 있으며 2004년부터는 한국 신재생에너지 연구소를 설립하여 태양광 시장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선두권 업체로 성장했습니다.

    동사의 최기혁 대표이사, 최민규 부사장, 박동욱 사외이사 등이 광주제일고 출신입니다.

     

    휴림로봇

     

    ▷휴림로봇

    로봇업체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 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4차 산업 업종으로 주목받습니다.

    아울러 박기정 사외이사가 동아일보 편집국장을 지낸 바 있다는 점과 함께 최근에는 슬램(SLAM) 방식의 자율주행이 가능하며, 우수한 확장성과 조립성을 보유한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국영지앤엠

     

    ▷국영지앤엠

    판유리 가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시공부문에서 시공능력 평가액 업계 1위를 유지합니다.

    단순가공을 벗어나 연구개발을 통하여 차별화된 제품의 성능과 기능을 꾸준히 향상해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차지하며 동사의 최재원 대표가 이낙연 총리와 서울대 동문이면서 동아일보 기자 생활을 같이 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삼부토건

     

    ▷삼부토건

    사업부문으로는 국내 건설업 부문, 해외건설업 부문, 스틸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나뉘며 도로공사, 발전소, 철구조물 등을 공급합니다.

    동사의 대표이사가 이낙연 후보의 친동생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 9일에는 평택시 이충동 생활형 숙박시설 신축공사를 착공하며 활발히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