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메라 모듈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2. 17:20
    반응형

    카메라 모듈 관련주 TOP 10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 개발 뉴스와 LG전자와 마그나의 JV 설립 공시를 바탕으로 전장부품으로 카메라 모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장부품 기업들 중에서도 카메라 공급사들의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가능성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산업은 코로나19 이후의 수요 회복과 트리플, 쿼드러플 채용 확대로 인해 매출 성장은 지속되지만 성장률은 과거보다 둔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전장 카메라 모듈 산업은 ADAS, LiDAR 채용 본격화에 따라 고성장이 기대되며 엠씨넥스 등의 기업가치는 재평가되어 급격히 상승한 바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 관련주 TOP 10

     

    ▼카메라 모듈 관련주 TOP 10

     

     

    삼성전기

     

    ▷삼성전기

    종합 전자부품 생산업체로 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 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을 영위합니다.

    지난 29일 5G용 스마트폰용 MLCC를 개발했다고 발표했으며 7월 11일에는 5000억 규모의 카메라 모듈을 테슬라로 추정되는 북미 전기차업체에 대량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LG이노텍

     

     

    ▷LG이노텍

    모바일 관련 부품인 카메라모듈, 터치윈도우, HDI 등을 생산 하며 아이폰에 공급 중입니다.

    글로벌 2위의 전장 카메라 공급사이며 국내외 다수 핵심 카메라 개발 협력사입니다.

    아울러 메타버스 시장에서 XR에 필요한 부품에 대한 수혜가 예상됩니다.

     

    파트론

     

     

    ▷파트론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의 휴대폰용 부품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고도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이 요구되는 카메라 모듈을 주력 사업으로 합니다.

    최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3분기부터는 프리미엄 세단용 서라운드뷰, 후방 주차 보조, 사이드 후측방 카메라 등 다양한 ADAS 부품도 공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한 전장 카메라 매출 급증이 전망됩니다.

     

    엠씨넥스

     

    ▷엠씨넥스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 및 IP 카메라, 무선충전기, 지문인식 모듈 등 생산업체로 국내 고객사 내 시장점유율 1위입니다. 글로벌 IT부품소재 및 영상 시스템 기업으로 평가받으며 지난 6일 코스닥에서 코스피로 이전 상장을 완료했습니다.

    스마트폰의 멀티 카메라와 화소의 증가 및 자동초점(AF), 손떨림 방지(OIS) 기능의 카메라 적용이 확대되면서 매출 성장과 수익성이 높아지고 국내 1위 자율주행에 적용되는 ADAS 카메라 및 영상 시스템 기술을 인정받아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

    카메라모듈 제고 파냄 및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홍채인식 카메라모듈 개발 등에 힘쓰며 지난해 11월에는 카메라 모듈 관련한 5건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그 이외에도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를 생산하며 삼성 SDI, 삼성전자, LG화학 등과 주로 거래합니다.

    아울러 현대차 그룹과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대한 기술 제휴 및 협약을 맺어 연구 중입니다.

     

    캠시스

     

    ▷캠시스

    휴대폰 카메라 모듈 제조 관련 원재료 판매 사업 영위합니다. 최근에는 광명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 초소형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정비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동사는 고객들이 CEVO 홈페이지를 통해 360도 가상현실(VR)로 마치 차량을 직접 탑승한 것처럼 신규 인테리어를 감상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나무가

     

    ▷나무가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을 비롯한 노트북 카메라, 3D 카메라모듈 등 제조업체로 3D 센싱은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인식하고 구현하는데 필요합니다.

    동사는 3D 센싱 모듈 사업에 진출해 글로벌 대형 IT 업체들과 협업 과제를 진행해 오며 최근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에 카메라 액티브 스테레오 카메라 모듈을 납품 중입니다.

     

    옵트론텍

     

    ▷옵트론텍

    광학 부품 전문 생산 업체로 모바일폰 등 스마트 기기의 카메라에 적용되는 이미지센서용 광학필터 등을 제조 및 조립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0 시리즈에 광학 5배 줌 카메라 모듈용 프리즘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미지센서 매출 비중은 전체의 59% 높은 비중을 보였습니다.

     

    해성옵틱스

     

    ▷해성옵틱스

    카메라용 액츄에이터, 렌즈 모듈을 전문 제조 회사로 최근 제이앤드와 의료용 3D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의료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으로 기술을 고도화해 중국 및 북미시장에 진출할 방침입니다.

    나아가 3D 엔진을 메타버스 산업에도 적용하여 새로운 디바이스와 콘텐츠를 개발해 매출과 이익을 늘릴 예정입니다.

     

     

    하이비젼시스템

     

    ▷하이비젼시스템

    동사는 초소형 카메라 모듈 자동 검사시스템 전문업체로 지난 3월에는 렌즈모듈 액티브 얼라인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습니다.

    CCM을 포함한 스마트 부품 자동화 검사장비, 영상 평가 장치로 동사는 제품의 설계 및 SW 개발 등을 담당합니다.

    자회사 퓨런티어를 통해 자율주행용 센싱 카메라 검사장비를 삼성전기를 통해 테슬라에 납품 중이며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51.6% 상승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