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체인식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29. 13:20
    반응형

    생체인식 관련주 TOP 11

    생체인식이라 함은 손금, 정맥, 음성, 홍채, 안구, 지문 등의 정보 추출해 전산화시킨 인증 방식을 말합니다.

     

    주로 스마트기기에서 소형차까지 활용 범위가 매우 다양하며 2024년까지 연평균 20% 성장해 시장 규모가 251조에 달할 전망입니다.

     

    관련한 글로벌 표준 인증 방식은 FIDO(생체인증 국제표준)으로 데이터를 서버에 전송하는 방식이 아닌 의뢰인의 인증 장치를 통해 결과 값을 생성하여 서버에 전송하고, 이를 서버에서 검증하는 기술입니다.

     

    현재 페이팔, 알리바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 등과 같은 대형회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생체인식 모듈이 탑재되는 제품은 스마트폰 기기를 비롯해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으로 확대될 것입니다.

     

    생체인식 관련주

     

    ▼생체인식 관련주 TOP 11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모바일, 유비쿼터스 및 기기 인증 보안 솔루션을 보유한 전문 개발 업체입니다.

    공인인증서나 ActiveX가 필요없고, 비밀번호 입력도 생략한 지문, 홍채, 얼굴인식 등의 생체인식이나 핀(PIN) 번호로 간편하게 본인 인증할 수 있는 바이오인증 기반 FIDO 간편 인증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아울러 지난 24일에는 행정안전부와 한국 조폐공사가 발주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구축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습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서버보안, 응용보안, 통합보안 SI 등 보안솔루션 제공업체이며 SK텔레콤 인증 플랫폼을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아울러 신속한 온라인 인증(FIDO를 획득하였으며 지낸 해부터 4년간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주관한 5G+ 서비스 안정성 보장을 위한 엣지 시큐리티 기술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서비스는 동사에서 유일하게 제공 중이며, 지문을 활용한 드론 택배 배송 기술 개발, FIDO 인증 획득 등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최근에는 토스 주식 150만 주를 보유하며 지분율 4%를 취득하는 등 기업가치가 재평가받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로 PKI 기반의 정보보안 관련 시스템 구축 및 개인정보보호 서비스 제공 사업을 영위합니다. 공인인증서와 연계한 바이오 인증 설루션과 FIDO 기반의 생체 인증 기술을 출시였습니다.

     

    KH 일렉트론

     

    ▷KH 일렉트론

    이어폰 및 헤드폰 및 블루투스를 생산하는 음향사업 업체로 신규 사업으로 홍채인식기를 개발하여 생산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인도의 생체정보 수집 프로젝트인 아드하르 프로젝트에 참여 경험이 있고 현재 중국 현지 생산법인을 포함한 5개 종속회사를 보유합니다.

     

    시큐브

     

     

    ▷시큐브

    보안 전문 업체로 생체 수기서명 인증 기술을 보유하며 최근에는 멀티 프로세스 클러스터링 기반 랜섬웨어 공격 탐지 장치와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해성옵틱스

     

    ▷해성옵틱스

    렌즈 및 카메라 모듈 등 광학 부품 관련 전문 기업으로 홍채 인식 관련 특허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본정밀전자를 통해 인도 생체정보 수집 프로젝트인 아드하르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으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스마트폰용 고화소 광학 렌즈 등을 개발 중입니다.

     

    멜파스

     

     

    ▷멜파스

    정전용량 방식 터치 센싱 기술을 바탕으로 터치스크린 모듈 및 터치키 모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슈프리마아이디의 생체인식 기술 기반의 신원확인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제품 등을 생산합니다.

    아울러 인도시장에서 eID(전자신원확인)을 활용한 지문 등록 기기의 시장점유율은 40%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파트론

     

    ▷파트론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지문 및 홍채 인식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며 주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21년 1조 4천억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되며 국내 최대 완성차업체 현대자동차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모듈을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울러 심박, 압력, 온도 등 생산 중인 센서 물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신규 상품도 개발 중입니다.

     

    크루셜텍

     

     

    ▷크루셜텍

    사용자의 지문을 인식해 마우스처럼 커서를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는 모바일 기기 전용 입력장치인 옵티컬 트랙패드(OTP) 및 바이오메트릭 트랙패드(BTP)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합니다.

    다날과 합작법인 바이오 페이를 설립해 모바일 생체 인증 및 결제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동사는 지문인식 솔루션의 핵심인 센서 IC, 알고리즘, 모듈 패키징 기술을 보유한 지문인식 원스탑 솔루션 기업입니다.

     

    슈프리마

     

    ▷슈프리마

    지문인식 솔루션 업체로 바이오인식 알고리즘, 모듈 등 각종 제품과 바이오 인식 단말기, 소프트웨어 등의 응용 시스템 사업 영위합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지갑 QR’을 연동한 출입통제 기술을 제공하며 이 기술을 무인 편의점 등에 적용할 방침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