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프링클러 관련주 TOP 4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20. 22:50
    반응형

    스프링클러 관련주 TOP 4

    지난 17일 발생한 쿠팡 경기 이천 덕평물류센터 화재 진화 작업 나흘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화재를 완전히 진압하는 데에는 최소 이틀 이상이 더 걸릴 것으로 예상하며 건물 내부로 진입해 불씨를 제거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 보건복지부가 2021년 예산안에 의료기관 스프링클러 설치 지원비 8억 7000만 원을 신규 편성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의료기관 스프링클러 지원사업은 작년 8월 소방시설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것으로 중소 의료기관도 설치 의무가 부과되며, 소급 설치 대상인 병원급에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과거 요양병원만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 의무가 부과됐으나 소방시설법 개정에 따라 병원급과 입원실이 있는 의원급도 설치가 의무화되는 등 지속적으로 화재 취약 건물에 사고예방으로 스프링클러 설치가 많아질 방침입니다.

     

    스프링클러 관련주

     

    ▼스프링클러 관련주 TOP 4

     

     

    파라텍

     

    ▷파라텍

    파라텍은 스프링클러 헤드류, 주방용 자동소화장치, 소방용 합성수지 배관 등 소방제품을 생산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75년에 국내 최초로 소방제품의 국가 검정을 획득한 뒤 2000년대에는 신축배관, 스프링클러, 밸브 제품의 UL/FM인증을 받았습니다.

     

    지난 5월 12일에는 동사가 보유한 소방방재 관련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방제품의 공급, 소방공사에 대한 컨소시엄 구성 및 기술교류, 마케팅 등 분야에서 지멘스 SI와 전략적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HDC현대EP

     

     

    ▷HDC현대EP

    석유화학 산업으로부터 PP, PE 등의 주요 원료를 조달하여 자동차, 전기/전자, 소비재 및 건설 산업용 용도에 특화되어 있는 플라스틱 소재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현대EP는 건자재 사업부문에서 스프링클러 관련 사업을 진행중으로 아파트의 건설용 배관에서 C-PVC 소방 스프링쿨러 배관과 부속 등을 공급합니다.

    동사의 C-PVC 배관은 내식성 및 내마모성이 우수해 소방 스프링클러용 배관재로 사용하는데 적합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

    1988년 소방 설비 공사를 목적으로 설립돼 아파트 신축현장 및 오피스텔, 공장 등의 건설현장에서 스프링클러 등 소방설비 등을 시공사업을 영위합니다.

    이밖에도 건축자재 도소매 부문과 레저스포츠 및 임대사업도 진행 중으로 매출 부문은 2020년 기준으로 건축자재 도소매 부문에서 약 57%, 레저스포츠 부문 13.3%, 배당금 수익 29.80% 등을 차지합니다.

     

     

    정산애강

     

    ▷정산애강

    정산애강은 일반주택과 아파트 급수ㆍ급탕 및 난방, 소방배관의 파이프 및 연결구, 수전구와 분배기 등 생활에 필요한 용수 공급 자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배관 자재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지닌 업체로 평가받으며 PB배관재의 급수급탕용 및 난방용 배관재와 CPVC의 소방배관재가 대표 제품입니다.

     

    지난 18년 4월에는 중국의 소방 관련 법규가 변경돼 CPVC 배관의 스프링클러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중국 및 동남아 시장의 CPVC(소방용 합성수지) 인증 과정 사업에 착수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EUV 관련주 TOP 9  (0) 2021.06.21
    탄소포집 관련주 TOP 6  (0) 2021.06.20
    5G 관련주 TOP 12  (0) 2021.06.1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