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G 관련주 TOP 12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8. 22:39
    반응형

    5G 관련주 TOP 12

    업계에 따르면 에릭슨이 모빌리티 보고서를 통해 올 연말 전 세계 5G 가입자 수가 5억 8천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기존 2억 2천 명인 5G 가입자 수의 두배를 초과하는 수치입니다.

     

    현재 전 세계 5G 가입자 수는 하루 평균 100만 명 씩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에릭슨의 이야기인데요. 이와 더불어 2026년에는 5G 통신 가입자가 35억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전 세계 통신사들이 5G 투자를 다시 본격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5G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에서는 직접 광대역 인프라 투자를 통해 5G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통신 네트워크를 고도화해 보편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5G 관련주

     

    ▼5G 관련주 TOP 12

     

     

    피피아이

     

     

    ▷피피아이

    피피아이는 초고속통신망 광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기와 PLC 광 파장 분배기를 미국, 일본, 중국등에 수출합니다.

    국내에서는 KT, SK broadband, LG U+ 통신 3사에도 납품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용 AWG, 통신용 AWG, 스플리터, 광 파장 파워 계측기가 동사의 주요 제품이며 5G MUX를 판매합니다.

     

    이루온

     

     

    ▷이루온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과 관련 서비스를 진행중입니다.

    한국 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바탕으로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며 국내 이통사 업체인 KT 및 LG U+ 등에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합니다.

     

    CS

     

    ▷CS

    RF중계기, 광중계기 등 통신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통신 음영지역에서 미세한 기지국 신호를 증폭하여 재 방사하는 이동통신중계기와 휴대인터넷(WiBro) 중계기, 디지털방송통신 시스템 등을 국내외 이동통신사업자에게 공급합니다.

     

    쏠리드

     

     

    ▷쏠리드

    통신 및 네트워크 장비 전문회사로 이통 3사를 모두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 제공합니다.

    지난 8일에는 미국 현지법인 SOLiD Gear와 북미판매용 중계기(DAS)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에이스테크

     

    ▷에이스테크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 사업,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2월에는 인도 메이저 통신사에 무선 기지국 안테나를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인도시장에서 매출 800억 원 이상을 올려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규사업으로는 레이더, 유도무기체계, 지휘통신체계, 위성통신, 데이터링크 등의 방산용 안테나 부문으로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RFHIC

     

     

    ▷RFHIC

    지난 6월 3일에는 소부장업체 육성을 위한 엑스밴드(X-band) 질화갈륨(GaN) 반도체 집적회로 관련 국산화 과제에 선정됐습니다.

    주요 제품은 GaN 트랜지스터와 GaN 전력증폭기로 동사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며 경쟁력을 지닙니다. 아울러 화합물 반도체 사업에 진출해 성장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현재 일본(KDDI)과 인도(지오) 향 4G 제품도 소량 공급 중입니다.

     

    RF머티리얼즈

     

    ▷RF머티리얼즈

    지난달에 산업용 고출력 레이저 다이오드 칩과 모듈 제조기술 국산화 과제에 선정되었습니다. 통신,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다(LiDAR) 등에 사용하는 핵심 부품인 고출력 레이저 다이오드와 이를 활용한 수 킬로와트(㎾)급 고출력 레이저 다이오드 모듈을 개발하게 됩니다.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납품하며 ,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 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화웨이 제품을 사용 금지하면서 삼성전자 밴더를 선택하며 동사의 제품 매출이 하반기부터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가레인

     

    ▷기가레인

    무선주파수 장비, 반도체 장비 사업을 영위 중이며 ICP 식각장비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공정에 쓰이는 나노 임프린터 등을 공급합니다.

    아울러 5G용 기지국 안테나 TF 커넥터 제조시설을 구축하고 양산중입니다.

     

    이노와이어리스

     

     

    ▷이노와이어리스

    통신용 시험, 계측기 및 스몰셀 등을 개발하여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일본 라쿠텐에 납품이 유력화되며 부각받고 있습니다.

    스몰셀은 5G 통신망 구축 확대에 따른 트래픽 급증, 초고주파 대역 대응 등에 있어 필수적인 부품으로 KT에 꾸준히 납품 중이며 앞으로도 여러 나라에 수출일 많아질 전망입니다.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은 금속가공 기술 및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각종 통신장비, 핸드폰, 반도체 장비 등의 함체, 구조물, 전기 구동장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캐나다 Sask Tel, 일본 NTT Docomo와 신규 5G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한 부분도 동사에게 수혜로 작용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 삼성 SDI에 2차 전지 부품 공급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동사의 실적은 반도체와 ESS, 기타 사업부는 93%, 17%, 15% 성장하고 있으며 5G 실적도 투자심리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오이솔루션

     

    ▷오이솔루션

    글로벌 광트랜시버 전문 기업으로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전기신호와 광신호를 변환시켜 광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부품이 주력 제품입니다.

    유무선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가 심해지고 있으며 광트랜시버의 시장도 응용분야별 연평균 2~21%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산네트웍스

     

    ▷다산네트웍스

    주요 제품은 이더넷 스위치, FTTx 솔루션, TPS 솔루션 등이 있고, 장비 매출과 용역 매출로 구성됩니다.

    미국 유럽 일본을 중심으로 수주가 본격화되고 있는 시장에서 다산네트웍스는 미국 4대 통신사 납품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전망되며 3분기 흑자전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