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제민주화 관련주 TOP 9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7. 13:44
    반응형

    경제민주화 관련주 TOP 9

    경제민주화란 사전적으로 자유시장 경제체제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빈부격차를 보다 평등하게 조율한다는 의미입니다.

     

    정부가 2013년 공공 SW사업에 대기업 참여를 전면 제한하기 시작하면서 공공 SW 입찰이 가능한 중소형 업체들 사이에서 경제민주화 테마가 형성됐습니다.

     

    아울러 윤석열 전 총장이 6월 말~7월 초 대권도전 선언을 앞두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경제 분야에서 공정의 가치와 맞물린 비전을 내놓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따라 시스템통합(SI) 업체들을 바탕으로 경제민주화 관련주가 부각받고 있습니다.

     

    경제민주화 관련주

     

    ▼경제민주화 관련주 TOP 9

     

     

    정원엔시스

     

    ▷정원엔시스

    정원엔시스는 SI 전문업체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솔루션 구현을 포함한 시스템 통합 업무분석 서비스 제공합니다.

    기업용 전산시스템의 구축 및 통합을 위한 솔루션서비스 등을 공급하며 주요 품목으로는 서버, 스토리지, 컴퓨터 등 전산장비가 있습니다.

    한국 HP 등의 국내 총판사업, 기업용 전산시스템의 유지보수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은 네트워크 통합 위주 사업을 비롯해 보안솔루션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며 삼성 SDS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둡니다.

    동사의 주요 사업분야는 금융권 차세대 구축 사업, 금융권 SDN부분 초기 시장 선점.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SI사업이 있으며 공공시장, 금융권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에서 경쟁력을 가집니다.

     

    SGA

     

    ▷SGA

    공공기관, 금융사, 기업 등의 서버, 스토리지를 구축 및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는 시스템 통합(SI) 전문 업체입니다. 6개의 회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하며 주로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의 시스템 구축사업,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

    정보시스템 컨설팅, 개발, 구축, 운영 등 시스템 통합 전문 기업으로 해군본부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사업과 토스뱅크 IT센터 구축사업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지난 14일에는 94억 규모의 가정보자원관리원 2021년 제1차 범정부 정보자원 통합구축사업 용역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시티랩스

     

    ▷시티랩스

    ITS,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용역사업을 영위하며 빅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IoT 미세먼지 대응, 블록체인 기반 중고물품 플랫폼 등 ICT 기술 기반 사업을 함께 진행합니다.

    동사는 4차 산업혁명 산업분야에 뛰어들며 싱크 제너레이터, 지노시스, 방재시험연구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SKT initial DID 기술을 지원받아 IoT 디바이스에 사물 DID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로지시스

     

     

    ▷로지시스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및 판매 사업을 위주로 주로 금융권 , 공공기관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합니다. 특히나 사업 경험이 풍부하여 원가 경쟁력을 통한 자체 수주 등 유리한 형태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씨티

     

    ▷케이씨티

    자동화기기를 비롯한 금융 및 특수 단말 등을 제조하여 판매합니다. 체육진흥공단, 동행 복권, 마사회, 인척 국제공항 등이 고객사로 동사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관련해 효율적인 출국을 위한 항공탑승권 판독기 및 출국 게이트 시스템 등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

    시스템통합(si) 전문 업체로 핵심 사업분야는 24시간 무정지 논스톱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설루션, 철도와 도로 교통인프라, 키오스크 단말기 제작 4가지로 나뉩니다.

    지난 12월에는 정사업정보센터와 우체국 차세대 종합금융시스템 구축 관련 사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링네트

     

    ▷링네트

    네트워크 설계와 통신 장비 설치, 보수 등의 네트워크 통합 사업을 영위합니다.

    링네트는 다수의 인원이 참여 가능한 온라인 회의 및 강의실을 구현하는 솔루션을 공급하며 비대면 회의가 늘어남에 동사의 제품 수요가 큰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5G 관련주 TOP 12  (0) 2021.06.18
    바이오디젤 관련주 TOP 3 제이씨케미칼  (0) 2021.06.17
    택배 관련주 TOP 9  (0) 2021.06.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