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험주 보험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5. 04:26
    반응형

    보험주 보험 관련주 TOP 11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10년 만에 최대 상승폭으로 급등하며 금리인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아울러 이번 5월에 공개된 연준회의 의사록을 통해 처음으로 테이퍼링에 대한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언급됐습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물가 상승세도 실제적으로 가파르게 올랐습니다.

     

    농림수산품 가격은 하락했지만 국제유가 상승 및 전방산업 수요 증가 등으로 공산품 가격이 오르면서 4월 생산자물가가 6개월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험주 보험 관련주

     

    ▼보험주 보험 관련주

    많은 전문가들은 생산자물가가 통상 시차를 두고 소비자물가에 반영되어 하반기부터는 실질물가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 생명보험회사로 인지도가 높으며 수입보험료 기준 업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1분기 순이익은 19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6% 증가하며 컨센서스보다 500억 원가량 높은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아울러 손해율도 지난해 동기보다 6.4% 개선되는 등 업황회복에 신호가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동양생명

     

    ▷동양생명

    동사는 20개의 본부(사업단)와 91개의 지점조직을 운영하며 보장성 보험업을 강화하고 특별계정의 퇴직연금 등도 증가 추세를 보입니다.

    21년 1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67.4% 늘어난 106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며 영업이익은 약 50% 늘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험료 할인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보험상품을 개발하였고 녹색사업장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등 글로벌 주요 환경이슈에 발맞추고 있습니다. 특히나 안정적 자본건전성의 기반을 구축하여 한국 신용평가 등 신용평가사가 실시한 능력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습니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중형 손해보험사 중 하나로 한화계열의 금융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GA채널 중심으로 외형 및 시장지위가 높고 보장성 중심의 상품 판매전략을 통해 장기상품의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2005년 미래에셋그룹에서 인수한 생명보험사로 노후준비 및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한 다양한 해외투자의 기회를 활용하여 고객의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현대해상

    손해보험산업의 선두주자로서 해상, 화재, 자동차, 특종, 장기, 연금 등 전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나 동사의 어린이 전용 보험이 누적 판매 4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신생아 2명 중 1명이 가입하는 등 202년 말 시장점유율은 16.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국내 최초로 설립된 회사로 메리츠금융그룹 계열이며 걱정인형이라는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된 광고와 홍보전략으로 성장세를 꾸준히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배당 축소에 대한 발표 이후 주가가 급락하기도 했습니다.

     

    코리안리

     

    ▷코리안리

    동사의 1분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500억 이상 크게 웃도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아울러 손해율이 전년대비 개선되면서 앞으로 사업수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과 실적에 따라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A등급을 받았습니다.

     

    삼성생명

     

    ▷삼성생명

    삼성그룹의 생명보험사로 퇴직연금, 펀드, 신탁 부문 등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대 규모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지분을 8.51% 보유하고 있어 특별 배당금 등으로 크게 이익이 개선되었습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동사는 올해 1분기 잠정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136.0%, 163.0% 증가한 5953억 원, 4315억 원으로 크게 실적이 향상되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며 전국적인 판매망과 온라인 자동차보험 브랜드인 애니카 다이렉트로 유명합니다.

     

    흥국화재

     

    ▷흥국화재

    동사는 업계 대비하여 장기상품의 비중이 높은 구조를 가지며 설계사 조직의 정착률은 업계 평균 대비 지속적으로 양호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챗봇 서비스, KSQI 우수콜센터 인증, 웹 접근성 인증, RPA 도입 등 활동과 더불어 가상 캐릭터를 활용해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준석 관련주 TOP 5  (0) 2021.05.25
    여행 관련주 TOP 7  (0) 2021.05.24
    최재형 관련주 TOP 4  (0) 2021.05.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