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성공단 관련주 TOP 13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4. 04:16
    반응형

    개성공단 관련주 TOP 13

    어제 21일 중소벤처기업부는 개성공단 기업 화상 수출상담회 및 제품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2016년 2월 개성공단 폐쇄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성공단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취지입니다.

     

    개성공단은 남한에서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어 남북교류 활성화 및 상대적으로 저렴한 북한 노동력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상품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성공단 관련주 

     

    ▼개성공단 관련주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 실제로 북한과 관련한 개성공단 이야기가 나올 기대감에 입주했던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신원

     

    ▷신원

    개성공단에 입주한 의류 전문업체로 BESTI BELLI, VIKI, SIEG 등 브랜드 보유하고 있습니다.

    창립 48주년인 올해를 '퀀텀 점프 원년'으로 선포하며 스트리트 브랜드 마크엠의 성공과 인도네시아 신규 공장 설립으로 발전한다는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특히 마크엠 제품의 면세점 입점 계약 체결과 인도네시아 지역 신규법인 설립 등 구체적인 실천이 나오면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디에프

     

    ▷인디에프

    글로벌세아 계열로 의류 전문 제조업체로 개성공단에 입주해있으며 조이너스, 트루젠, TATE 등 브랜드를 지닙니다.

    대리점, 직영점, 백화점 등을 통해 의복을 유통하며 매출은 조이너스 20.8%, 꼼빠니아 19%, 트루젠 11%으로 구성됩니다.

     

    재영솔루텍

     

     

    재영솔루텍

    스마트폰 카메라 AF 모듈 등 휴대폰 부품 업체로 휴대폰 카메라용 렌즈 등 나노광학부품, 반도체 검사용 IC 소켓 부품 및 플라스틱 사출금형의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액추에이터와 렌즈의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CCTV, 차량용 카메라 등 다른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도 추진 중으로 이번에 삼성전자향 베트남 자회사 플래그쉽 AF 모듈 라인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

    로만손 브랜드로 손목시계 사업과 주얼리, 핸드백 사업 등 영위하고 있으며 개성공단에 입주하였습니다.

    현재 디자인과 R&D, 고급 샵의 확보 및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며 생산은 외주를 주는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데즈컴바인

     

    ▷코데즈컴바인

    캐주얼 의류를 비롯해 속옷, 내의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최대주주 코튼클럽이 개성공단에 입주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대부분 캐주얼 의류 69.6%, 이너웨어 25%, 마스크 5.4%로 구성됩니다.

     

    인지컨트롤스

     

    ▷인지컨트롤스

    자동차 부품 업체로 TMS(엔진 온도관리 시스템 부품), EMS(센서 및 스위치 부품) 등 생산합니다. 국내 자동차용 엔진 온도제어 부품 시장에서 국내 점유율 85% 이상을 보이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품도 국내 시장에서 40%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있습니다.

    지난 20일에는 SK이노베이션과 2565억 원 규모로 폭스바겐 MEB 플랫폼 배터리 제품 생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제이에스코퍼레이션

    핸드백 제조 전문 업체로 21년 1분기 영업이익이 107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650%나 급증했습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 업체와의 지속적으로 오랜 기간 동안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거래를 유지하고 있으며 OEM 제조업체 중 글로벌 시장점유율 3.22%로 국내업체 중 2위로 조사됩니다.

     

    남광토건

     

    ▷남광토건

    토목, 주택 사업 등 영위하며 고급 호텔, 콘도미니엄 건설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사와 경기 여주 철구공장, 서울지점을 운영 중이며 국내 및 중동,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해외현장에서 토목, 건축, 주택사업에 참여합니다.

     

    자화전자

     

    ▷자화전자

    전자부품 전문업체로 카메라모듈용 액추에이터, OIS 등이 주력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현재 아이오닉6에 동사의 PTC 히터를 납품하는 것으로 계약이 되어있습니다.

     

    한국단자

     

    ▷한국단자

    자동차, 전자제품, 전장 모듈 등 제조에 사용되는 커넥터 등을 생산 판매합니다. 현대차 기아 등 1차 전장업체와 삼성전자, LG전자 등 가전제품 업체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연우

     

    ▷연우

    화장품 포장용기 전문업체로 화장품 용기 및 디스펜서를 제조하여 판매합니다. 펌프형 용기, 튜브형 용기, 견본용 용기는 물론 제품의 특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계 선두그룹입니다.

     

     

    쿠쿠홀딩스

     

    ▷쿠쿠홀딩스

    자회사 쿠쿠전자가 개성공단 입주 업체로 전기압력밥솥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13년 연속 세계 일류상품으로 인정되고 있으며 시장점유율은 약 70% 정도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재형 관련주 TOP 4  (0) 2021.05.24
    항공우주 관련주 TOP 13  (0) 2021.05.23
    방산주 관련주 TOP6  (0) 2021.05.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