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항공우주 관련주 TOP 13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3. 16:15
    반응형

    항공우주 관련주 TOP 13

    최근 우리나라가 미국이 주도하는 달 탐사 연합체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18일 정부에 따르면 한국과 미국은 ‘아르테미스 협정’ 체결에 합의하며 서명 막바지 준비 단계에 있습니다.

     

    아르테미스 협정은 달 기지의 평화로운 운영과 달 자원 개발 협력 등을 담은 협정으로 화성탐사선의 화성 표면 착륙에 성공하는 등 빠르게 발전하는 중국의 행보를 견제하기 위해 연합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항공우주 관련주

     

    ▼항공우주 관련주 TOP 13

    이번 협정 참여 시 2030년 목표로 추진하는 한국형 달 착륙선 개발 등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는 액체로켓 엔진 제작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 발사체 개발사업 과정에서 고압터보펌프·가스발생기 등 설계 및 제작한 업체입니다.

    지난 한미 미사일지침미사일 지침 개정으로 우주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제한이 해제됨에 따라 최대 수혜주로 부각되었고 이번 미사일 지침 완전 폐지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스페이스 X는 지난 4월 17일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진행하는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의 착륙선 개발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스페이스 X와 미국 블루 오리진에 계약을 통해 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AP위성

     

    ▷AP위성

    AP위성은 미국의 모토로라와 퀄컴, 휴즈 등 세계적으로 극소수 기업만이 보유한 이동통신기술을 위성산업에 접목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위성 통신단말기 시장의 약 15%를 점유하며 세계 3위 수준입니다.

     

     

    인텔리안테크

     

    ▷인텔리안테크

    지난 14일에는 지난 14일 저궤도 위성 통신 관련 신규 사업에 투자하기 위해 7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 공시 등을 통해 새로운 사업에 대한 비전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위성 통신용 VSAT안테나 제품, FBB 안테나 제품, 위성방송 수신용 안테나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쎄트렉아이

     

    ▷쎄트렉아이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며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 중형, 대형 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 수신 및 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합니다.

    최근에는 정부출연 연구기관과 108억 원 규모 위성 데이터 변환 모듈 시제(4차) 제작 용역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군사장비 제조 및 판매와 더불어 IT 아웃소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중소기업 벤처부와 함께 신사업분야 핵심기술 보유 중소기업 발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저궤도 위성통신, AI, 블록체인, 항공우주분야 등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탐색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1년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8%, 1959% 증가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동사는 국내 유일의 가스터빈 엔진 제조기업으로 각종 전투기와 헬기 엔진, 해군 함정용 엔진, 한국형 위성발사체 누리호 엔진 등을 생산하며 국가 항공·우주산업의 선두주자입니다.

    아울러 국내 인공위성 전문업체 쎄트렉아이를 인수하며 위성사업을 시작하고 있으며 누리호의 액체로켓 엔진 개발을 담당합니다.

     

    아스트

     

    ▷아스트

    아스트는 항공기 부품 제작, 항공기 부분품 조립 등을 영위하며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외시장에서는 자회사 에이에스티를 통해 미국 트라이엄프에 약 800억 원 규모의 항공 훈련기 부품 공급을 하는 등 활발하게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LIG넥스원

     

    LIG넥스원

    방산물품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카이스트와 소형 인공위성 공동연구개발 협력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KPS 사업 참여를 통해 위성 탑재체·위성항법장비 기술을 활용은 물론 기존 주력사업은 더욱 고도화할 방침입니다.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을 설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항공분야 업체들과 협업을 진행 중으로 최근에는 에어버스와 해경 등에서 운용 중인 항공기 정비에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아울러 자회사 캠스를 통해서 국내 최초로 민군 항공기 정비기술 교류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한양이엔지

     

    ▷한양이엔지

    동사는 90년대 후반부터 발사체의 지상설비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여 년 이상 사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에는 발사된 나로호 프로젝트에도 참여하여 나로호 발사대 시스템 중 추진체 공급시스템과 지상 기계설비의 공압 부분을 구축하고 운용지원하였으며 누리호 프로젝트에서도 중요 역할을 담당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성공단 관련주 TOP 13  (0) 2021.05.24
    방산주 관련주 TOP6  (0) 2021.05.23
    엔터주 TOP 7  (0) 2021.05.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