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인트 관련주 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6. 04:29
    반응형

    페인트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 페인트 산업은 건설, 철강, 금속, 선박, 자동차, 전기전자등 타 산업의 중간재 및 마감소재 등 전방위적으로 사용됩니다.

     

    페인트는 이처럼 모든 산업 전반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특성이 있으며 국내 페인트 산업은 주요 원자재를 해외에서 수입해 가공하여 완제품을 만들어 주로 국내에서 수요를 충당하는 산업구조를 보입니다.

     

    생산에서 실제 소비자가 사용까지 2단계로 나누어지는데 반제품의 형태로 도장업자나 도장라인을 갖고있는 제조업자들에게 제공되어 도장 공정을 거쳐 도막을 형성시킨 형태로 전달됩니다.

     

    페인트 관련주

     

    ▼페인트 관련주 정리

    4월 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통해 주택공급 정책을 강력하게 두 후보가 추진하면서 페인트업계에 새로운 수요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

    노루홀딩스에서 인적 분할되었으며 도료, 합성수지 등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 건출, 자동차 보수, 공업 등 다양한 도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페인트 시장 중 20%가량의 점유율을 꾸준히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

    국내 건축용 도료 부문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종합도료 전문업체로 국내를 포함한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 총 11개의 계열회사를 지닙니다.

     

    공업용 도료는 안정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며 환경친화적 분체도료는 전용 생산 시설을 갖춰 생산이 이뤄지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액형 복합방수용 친환경 폴리우레탄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으로 국내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조광페인트

     

    ▶조광페인트

    일반용 도료 및 관련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도료 전문회사로 전기전자재료 및 점, 접착제 사업부문의 성장성을 고려하여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4월 3일 국내 최초로 일반 소비자도 쉽게 구매해 칠할 수 있는 고기능성 공업용 수성페인트 에코필을 출시하며 2액형 우레탄, 1액형 아크릴의 2가지 공업용 페인트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됐습니다.

     

     

    강남제비스코

     

    ▶강남제비스코

    도료와 안료의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도료의 기본 구성요소는 수지, 안료, 용제로서 가장 중요한 수지의 원료는 대부분 석유화학에서 추출되며, 범용 도료용을 제외한 특수 원료는 거의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ak홀딩스

     

    ▶ak홀딩스

    애경그룹의 지주회사로 주요 사업부문은 화학부문(애경유화, 에이케이켐텍 등), 생활용품 화장품 부문(애경산업 등), 항공운송부문(제주항공, 모두 락), 백화점부문(AK Plaza) 등으로 구성됩니다. 에이케이켐텍에서 게면활성제와 휴대폰용 페인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노루홀딩스

     

    ▶노루홀딩스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아이피케이, 노루오토코팅 등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주제품인 도료는 다른 산업의 중간재 역할로 건설, 자동차, 선박, 철강 등 전방산업의 영향이 큽니다.

    산업 특성상 원재료의 수입 비중이 높고 매출은 내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kcc

     

    ▶kcc

    국내 최대의 도료 생산업체로서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건축용, 중방식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 중입니다.

    사업은 건자재 부문 사업은 유리, PVC 등이 있으며, 도료 부문 사업은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등으로 구분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강 관련주 정리  (0) 2021.04.06
    정세균 관련주 총정리!  (0) 2021.04.05
    시멘트 관련주 총정리!  (0) 2021.04.0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