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광운대역세권 개발계획도 확인 2025년 준공
    제태크 및 경제정보/부동산소식 2021. 3. 24. 20:58
    반응형

    광운대역세권 개발계획도 확인 2025년 준공

    안녕하세요. 서울시는 코레일(토지소유자), HDC현대산업개발(사업자)과 약 1년 여에 걸친 3자 사전협상 끝에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에 대한 개발계획을 확정했습니다.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은 광운대 역세권 내 물류부지(토지면적 14만 816㎡)에 주거‧업무‧판매‧문화 등 복합적 기능을 갖춰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의 자족성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부지 내 있던 시멘트 사일로, 차고지, 물류창고 등의 시설은 작년 연말 모두 다른 곳으로 이전을 완료했으며, 현재는 부지 내 시설물들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사전협상 결과에 따라 부지는 3개 용도(상업업무‧복합‧공공용지)로 나누어 개발될 예정입니다. 

     

    ⓒ서울시

     

    ▼광운대역세권 개발계획 22년 착공

    상업업무용 지엔 호텔, 업무‧판매시설 등을 갖춘 최고 49층 높이의 랜드마크 건물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서울시

     

    상업과 주거시설이 함께 들어가는 복합용지엔 2,694세대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며 

    최고 49층의 아파트(35~49층) 총 11개 동이 지어질 예정. 저층부엔 공유오피스, 상가 등이 들어섭니다.

     

    ⓒ서울시

     

    공공기여로 확보한 공공용지(11,370.2㎡)엔 개발사업에서 나오는 공공기여금 약 2,670억 원을 활용하여 주민편의시설과 320세대 공공주택을 조성할 방침인데요.

     

    이에 도서관, 청년 창업지원센터, 주민센터 같은 생활SOC가 확충돼 주민편의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광운대역세권 개발계획도

    이밖에 석계역에서 온 시민들이 물류단지로 접근할 수 있도록 입체 보행로를 조성합니다. 

     

    ⓒ서울시

     

    기존 경춘선 숲길공원에서 물류단지로 이어지는 구간을 새롭게 연결 및 광운대역 보행육교 리모델링, 남측 굴다리 구조개선 등 지역에 필요한 기반시설을 신설·정비합니다.

     

    ⓒ서울시

     

     

     

    광운대역세권 개발계획도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