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21. 20:10
    반응형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충남대 윤순길 교수팀이 저온에서 전사 공정 없는 그래핀을 이용해 플렉시블 그래핀 전극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그래핀은 반도체에 쓰이는 실리콘보다 100배이상 전자의 이동성이 빠르며 구리보다도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하며,

     

    강철보다 강하며 다이아몬드보다 2배 이상 열전도성이 높고 신축성도 뛰어납니다.

     

    이러한 이유로 꿈의 나노소재로 불리며 그래핀은 다양한 우수성을 갖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에서도 대규모 투자를 밝혔고, 향후 애플, 삼성 등 글로벌 IT기업들이 접하는 플렉서블, 폴더블 등에 그래핀 핵심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상보 그래핀배리어 기술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국일제지

     

    ▶국일제지

    특수지 전문기업인 국일제지는 신소재 그래핀 사업을 추진하는 국일그래핀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앞서 저온인 100℃에서 전사 공정 없는 그래핀을 이용해 세계 최초로 플렉시블 그래핀 전극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앞으로 폴더블 스마트폰 제조등에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지난 2018년에는 구글과 자체 개발한 그래핀 기술을 특정 부문의 소재로 적용하는 것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

     

    ▶크리스탈신소재

    국내 상장 중국기업으로 운모 관련 소재를 가공하고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신성장 동력으로 그래핀 양산 기술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침전탱크, 반응기, 그래핀처음파분쇄기 등의 그래핀 생산 장비를 바탕으로 본사에 자동화 생산 시설을 구축하여 제품의 양산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엑사이엔씨

     

    ▶엑사이엔씨

    전문건설부문의 클린룸, 수장, 파티션, 인테리어 사업과 첨단부품부문의 Crystal Device(단말 부품) 사업을 진행하며, LG디스플레이 파주 9세대 라인 및 OLED 라인 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래핀 제조 및 다기능 표면처리 강판 기술개발의 국책과제에 참여하여했던 이력이 부각됩니다.

     

    상보

     

    ▶상보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전문 제조업체로 그래핀배리어 필름, CNT 투명전극 필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산업은 세계 경제성장률이 높을수록 매출이 증가하며 국가별 TV보유율, 휴대폰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엔플러스

     

    ▶이엔플러스

    산업통상자원부가 제안한 플레이크 그래핀의 전기적 특성 평가법이 국제 표준으로 결정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엔플러스의 관계사 스탠다드그래핀에서 플레이크 형태의 고품질 그래핀을 생산하고 있으며 향후 그래핀 국제 표준화 제정 과정에 고품질의 그래핀 소재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계획입니다.

     

    해성디에스

     

    ▶해성디에스

    동사는 반도체용 리드프레임을 주요 생산하는 회사로 대면적 그래핀 양산 핵심기술 개발 아이리버와 협력해 그래핀 합성 구리선을 적용한 오디오 케이블을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티씨케이

     

    ▶티씨케이

    반도체, 태양전지 및 LED용 부품 전문 제조회사로 그래핀의 원료가 되는 고순도 흑연을 이용한 반도체 및 태양전지용 실리콘 잉곳을 생산하는 장비용 부품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여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낸드 시장의 수요 증가로 동사의 실리콘 카바이드링 수요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솔루에타

     

    ▶솔루에타

    전자파 차폐 소재업체로 그래핀 소재를 개발해 양산성 검증 테스트에 돌입한 바 있습니다. 그래핀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동사의 전자파 차폐 소재는 모든 전자기기를 대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며 이 제품은 애플,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만드는 제품에 사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켓컬리 관련주 정리  (0) 2021.03.22
    리비안 관련주 총정리  (0) 2021.03.21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0) 2021.03.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