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비안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21. 13:17
    반응형

    리비안 관련주 총정리

    아마존과 포드 등이 투자한 전기차(전기트럭) 업체 리비안이 연내 IPO(기업공개)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리비안은 이르면 오는 9월 IPO에 돌입할 전망입니다.

    다만 블룸버그의 소식통에 따르면 늦춰질 수도 있으나 리비안의 기업가치는 500억 달러로 예상되며 이보다 더 높아질 수 있다고도 하였습니다.

     

    리비안이 만약 500억 달러의 가치로 상장한다면 이는 지난 2010년 테슬라의 IPO 이후 전기차업체 중 최대 규모입니다.

     

    리비안은 테슬라의 막강한 경쟁업체 중 하나인데요. 지난달 아마존, D1 캐피탈 등을 비롯한 거대 규모 투자사로부터 26억 5000만 달러를 추가 투자받는 등

     

    현재까지 확보한 자금만 80억 달러가 넘으며 그 당시 기업가치는 276억 달러로 평가받았었습니다.

     

    리비안 관련주 총정리

     

    ▼리비안 관련주 총정리

     

     

     

    세원

     

    ▶세원

    세원은 자동차 공조시스템과 관련한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루시드 모터스에 부품을 공급 중이기도 하며 리비안에도 공급 추진 이슈가 있습니다.

    2차 부품업체로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습니다.

     

     

     

    에코캡

     

    ▶에코캡

    에코캡은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이 유럽에 전기차 공장 투자를 검토한다는 소식과 함께 리비안에 자동차 부품인 와이어링하네스를 공급하는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남성

     

    ▶남성

    리비안은 아마존으로부터 투자유치받는 등 아마존과 함께 배달용 EV밴을 제작합니다.

    남성은 아마존의 차량용 AI비서 ‘알렉사 오토’ 탑재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바 있어 크게 주목받습니다.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동사는 자동차용 에어컨(HVAC)과 파워트레인 쿨링(PTC), 압축기(COMP), 플루이드 트랜스포트(FT)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공조제품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2020년 하반기 열관리시스템 등을 납품 중인 완성차업체의 차종을 공개했는데 리비안의 전기트럭인 R1T에 납품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화정공

     

    ▶평화정공

    차량용 도어 생산업체로 시장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 기아, GM 등이 있으며 현대차의 주력 모델의 Door Module을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신규로 리비안 등을 확보하였습니다.

     

    우리산업

     

    ▶우리산업

    PTC 히터 공급업체로 2021년부터 약 80억 원가량 리비안에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요 공급처로는 현대, 기아, 테슬라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더불어 카누에도 연간 70~100억 원 정도 신규 납품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우리산업홀딩스

     

    ▶우리산업홀딩스

    동사는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완성차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우리산업의 최대주주입니다.

    주요 거래처는 한라비스테온 공조, 현대모비스, 만도 등이 있으며, 1차 공급업체가 대부분 수요자로 화고한 시장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