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D 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2. 21. 20:05
    반응형

    3D 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현실 세상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3D 프린터를 통해 생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쉽게 구하지 못하는 단종된 제품들의 부품, 모델 등을 3D프린터를 통해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3d프린터는 말 그대로 설계 도면을 바탕으로 플라스틱, 고무, 금속, 세라믹 등 150여개 소재로 실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장치를 말합니다.

     

    초기에는 플라스틱 제품으로 제한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여러 산업분야에서 금속, 나일론 등으로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세계적 모빌리티 회사인  BMW는 실제 차량생산 함에 있어 여러 부속품들을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3D프린팅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 초등교육에서부터 실제 제작, 설계, 체험 등 다양한 방식으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오롱모터스- BMW

     

    ▼3D 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3D프린팅의 활용 수준은 제품 테스트를 위한 시제품 생산0단계부터 설계 자유도를 극대화하여 최종제품 성능까지 향상하는3단계까지 나뉘는데 한국은 1.5단계 수준이고 독일은 2단계 미국은 2.5단계까지 성장했습니다.

     

     

     

    에스티아이

     

    ▶에스티아이

    반도체 제조용 기기 및 장비 제조, 판매를 하고 있으며 반도체 공정장비 시장 진출 외에 잉크젯 프린터 기술을 기반한 세라믹 등 산업용 잉크젯 프린터, 3D 프린터 등을 개발하여 시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신도리코

     

    ▶신도리코

    신도리코는 매년 150억원가량의 연구개발(R&D) 비용을 투자하고 있고, 대부분 3D(3차원)프린터 기술을 개발하는 데 활용했습니다. 

    지난 7월 산업용 대형 3D프린터를 출시하였고 금속 소재 산업용 부품을 제작할 수 있는 3D프린터도 개발 중입니다.

    연세대, 경북대 등 주로 대학과 연구기관에서 신도리코 3D프린터를 사용 중입니다.

     

     

     

    로보스타

     

    ▶로보스타

    로보스타는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다양한 제조현장에서 공정 내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활용되는 산업용 로봇, FPD장비, IT부품 제조장비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더불어 3D 프린터의 기본 원리인 X, Y, Z 축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모션 컨트롤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에서 관심도가 높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하이비젼시스템

    하이비젼시스템은 자회사 큐비콘을 통해 3D프린터,스캐너 사업을 미래 전략사업으로 선정하고 3D프린터 초기시장진입을 위해 제품 개발하고 출시했습니다. 

    특히 유해성 논란에 대해 업계 최초로 3D프린터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 성분 검사를 '한국건설생활 환경 시험연구원(KCL)'과 진행하며 안정성을 검증받았습니다.

    이밖에도 휴대폰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 및 스마트 부품에 대한 공정 및 검사 자동화 장비의 개발 및 제조를 주력으로 영위하기도 합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

    3D 프린터용 필라멘트를 개발하고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첨단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CFRP 복합소재를 활용하여 차량의 주요 구조체 및 3D 프린터 관련 제품들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모아텍

     

    ▶모아텍

    모아텍은 전자기기, 가전, 자동차 등에 들어가는 소형 정밀모터인 스테핑 모터(STEPPING MOTOR)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테핑모터는 3D 프린터의 핵심 부품으로 최대주주인 일본의 미네베아 역시  3D프린터용 스테핑모터, 기어박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휴림로봇

    휴림로봇은 3D프린터의 각축의 움직임과 그 움직임을 제어하는 모션 컨트롤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 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발전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 담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

    전자부품, 통신기기 및 방송장비 제조 및 도소매업 등을 하고 있으며 중국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기업 샤오미의 국내 공식 총판으로 Redmi(홍미) 시리즈, Mi 시리즈 등 스마트폰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3D 양산에 성공한 솔리시스와 공동사업 MOU를 체결하여 기술개발 지원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TPC

     

    ▶TPC

    TPC는 공압 액츄에이터와 방향 제어기기 등 공장자동화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공압 사업부와 전동 서보모터 및 리니어모터를 활용한 직교로봇리니어 로봇 등을 담당하는 모션 사업부를 운영 중입니다.

    3D 프린터 개발업체인 애니웍스 지분을 취득하여 3D프린팅파트와 로봇솔루션파트를 신설하여 관련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맥스로텍

     

    ▶맥스로텍

    맥스로텍은 3D 프린터를 제어하는 갠트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선 갠트리로봇은 국내에서는 동사가 유일하며. 전 세계적으로는 맥스로텍과 일본의 Giken사 단 두 업체만이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2003년 최초 무선 갠트리로봇 출시 이후 국내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