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공위성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1. 20. 21:55
    반응형

    인공위성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테슬라, 아마존 등 굴지 대기업들이 우주항공산업에 지속저인 투자를 하며 인공위성을 계속 발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아크인베스트먼트에서 우주항공을 테마 ETF 상장 계획서를 제출하였는데

    종전 아크인베스트에서 혁신 성장 테마 엑티브ETF 등으로 큰 성과를 보여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소형위성 분야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한국 인공위성 관련주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두 기관은 소형·초소형 위성시스템 및 지상국 개발과 구성품 개발 등에서 협력하고 기술이전을 포함한 기술사업화, 상호 분야에 대한 공동장비 활용 등에도 합의한 것으로 알렸습니다.

     

    스페이스X

     

    ▼인공위성 관련주 대장주

    한화가 항공우주 산업을 강화하면서 인공위성 전문기업인 쎄트렉아이 지분을 30% 인수하며 최대주주가 되면서 더욱 크게 부각받고 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항공기 부품사업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 보잉, 스페이스x, 나사, 블루오리진 등 미국 우주산업과 관련해 기관과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지 분야인데요.

     

     

    최근 미국 보잉으로부터 SLS 발사체 관련 초도물량 수주와 관련해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인터탱크, 엔진 섹션, 탱크조절자치의 ㄷ테일 파트를 생산담당하고 있습니다.

     

    인텔리안테크

     

    ▶인텔리안테크

    인텔리안테크는 해상 환경에서 데이터 통신서비스 및 위성 방송 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해상용 위성 통신 안테나 및 위성 방송 수신안테나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60여 개국에 자체 브랜드로 수출하고 있으며, 550개 이상 딜러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저궤도 위성통신사업자인 윈웹에 지상망 안테나를 개발, 공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쎄트렉아이

     

     

     

    ▶쎄트렉아이

    위성시스템 개발 업체로 국내 유일 지상설비를 포함해 지표면 관측 인공위성 시스템 일괄 납품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는 단연 1등업체입니다.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

    항공기 및 항공기 부품 제조업체로 중대형 인공위성을 개발하고 진행합니다.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방위사업청과 계약하여 여러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을 맡고 있습니다. 

     

     

    우주산업분야에서는 아리랑 위성, 정지궤도 복합위성 등의 본체 및 핵심부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며 로켓엔진 포함 비행체 엔진사업을 육성 하는 등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액체로켓엔진을 개발했습니다.

     

     

    동사의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아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는 사업으로 쉽게 다른 기업이 쉽게 자리를 넘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부문을 담당하며 핵심사업으로는 군위성통신체계, 전술정보통신체계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성 탑재체인 영상레이더, 전자광학 및 적외선 등 구성품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IG넥스원

     

    ▶LIG넥스원

    LG이노텍으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떼어내어 만들어진 회사로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상호협력하며 지원을 위한 MOU체결을 통해 드론 및 위성분야로 사업을 확대하나고 합니다.

     

     

    이에 초소형급 인공위성 공동연구개발, 인력교류 등 인공위성 분야 연구개발을 진행하여 사업성과를 보일 계획입니다.

     

    ap위성

     

     

     

    ▶AP위성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 전문업체로 위성통신 단말기 전문 업체로 글로벌 5대 위성통신 사업자인 투라야(THURAYA)에 단말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중형 위성 및 아리랑 6호와 7호의 달탐사 시험궤도선 등 군내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사업분야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업으로 나뉩니다.

     

    이번에 고체연료사용제한이 해제됨에 따라 액체로켓엔진 제작기술을 개발하고 항공우주연구원의 한국형 발사체 개발사업에도 참여하여 고압 터보펌프 및 가스발생기 등을 제작했습니다.

     

    한양디지텍

     

    ▶한양디지텍

    PC와 통신장비에 사용되는 반도체 메모리 모듈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하는 반면, 위성 항법 시스템 개발 업체인 한양네비콤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양이엔지

     

    ▶한양이엔지

    가스, 정밀화학,전자재료,바이오 제약,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우주항공 관련 연소시험 설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스트

     

    ▶아스트

    항공기 부품 전문업체로 항공기 골격, 후방 동체에 들어가는 스킨, 프레임 등을 생산합니다.

    우수한 연구/기술인력을 바탕으로 항공기용 부품을 제조하여 해외 및 국내에 공급하며 거래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퍼스텍

     

    ▶퍼스텍

    항공우주 분야에서 T-50 고등훈련기 사업 참여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계기판 패널, 조정적 패널조칩체 등과 같은 부품을 공급합니다.

    또한 수직이착륙 비행로봇 시스템등을 개발해 상용화 노력 하고 있습니다.

     

    인공위성 관련주 대장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