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부장 으뜸기업 리스트 관련주!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1. 14. 23:15
    반응형

    소부장 으뜸기업 리스트 관련주!

    안녕하세요. 산업통상자원는 11일 글로벌 소부장 1등 기업으로 성장할 국내 최고 기술을 가진 기업 22곳을 최초 선정했습니다.

     

    소부장 으뜸기업은 100대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분야 국내 최고 기술력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업 선정을 목표로 하여 

    총 123개 업체 중 대기업2개, 중견기업14개, 중소기업 6곳 등 균형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분야별로는 반도체・디스플레이 7개, 기계금속 7개, 전기전자 분야 4개, 자동차 3개, 화학 1개 기업이 포함되었습니다.

     

    소부장 으뜸기업은 앞으로 정부로부터 연간50억원의 R&D투자 비용은 물론, 금융 및 투자, 세제혜택 등이 매우 많을 예정입니다.

     

    공공인프라를 활용하여 해외 수출 판로를 열어주고, 국제표준을 인증받는데 지원 하며 또한 환경 등인허가 패스트 트랙 지원등으로 규제가 완화됩니다. 

     

    소부장 으뜸기업 혜택 

     

    ▼소부장 으뜸기업 관련주 대장주는?

    특히 반도체 패턴용 공정소재 제조기술(포토레지스트) 분야만 동진쎄미켐과 경인양행 2개 기업이 세부기술 차별성을 인정받아 동시에 선정되어 화재입니다.

     

     

     

    소부장 으뜸기업 리스트

     

     

     

    정부는 으뜸기업의 시장을 전세계로 확대하기 위해 해외 유력 플랫폼 대상 공세적인 홍보를 통해 으뜸기업을 ‘소부장 국가브랜드 기업’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4,000억원 규모 산업기술정책 펀드를 우선적으로 제공해 M&A·설비투자 등 필요 자금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주성엔지니어링

     

    ▶주성엔지니어링

    동사는 반도체 제조장비,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태양전지 제조장비, LED 및 OLED 제조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반도체 증착 부품 및 장비 제조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인양행

     

    ▶경인양행

    염료산업 및 사카린을 비롯한 화학산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며 고부가가치 산업인 전자재료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통한 수익성 향상을 추진 중입니다.

     

    설비투자 규모가 제지, 화학비료, 시멘트 등과 같은 장치 위주의 대량생산체제보다는 작지만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는 산업으로 반도체 패턴용 공정 소재 제조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진쎄미켐

     

    ▶동진쎄미켐

    반도체 및 TFT-LCD 의 노광공정에 사용되는 Photoresist 관련 전자재료사업과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용 감광액과 박리액, 세척액, 식각액 및 태양전지용 전극Paste 등 전자재료를 반도체칩 및 TFT-LCD, 태양전지 등의 제조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특화된 반도체 패턴용 공정 소재 제조기술을 인정 받아 소부장 으뜸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신화인터텍

     

     

     

    ▶신화인터텍

    특수테이프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광LCD용 광학필름등을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로 삼성전자, SDC를 비롯하여 대만의 LCD 패널 생산 기업 등 국내 외 다수의 업체와 거래하고 있는 LCD 용 광학 필름시장의 선두업체로 디스플레이 발광 소재 제조기술을 인정받아 으뜸기업에 합류했습니다.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로서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해상도 OLED 제조를 위한 핵심부품 기술이 뛰어납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스마트폰, 텔레비젼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하며 

     

    일렉포일 매출이 전체의 87.85%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큽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SDI, LG화학, 중국 BYD와 일본 Murata 등이 있고, 2차전지 초극박 기술이 뛰어납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을 맡고 있으며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중심으로 사업 재편을 한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사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에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 자랑합니다.

     

    미래컴퍼니

     

     

     

    ▶미래컴퍼니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장비와 터치패널을 생산하는 사업을 필두로하며 신규사업으로 3D 센서모듈 및 복강경 수술로봇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기계금속분야에서 연식장비 제조기술이 뛰어나며 Edge Grinder를 국내 최초 자체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멤브레인 소재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수소차와 관련하여 자동차 연료전지 스택용 분리막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우하이텍

     

    ▶성우하이텍

    카본 복합 소재를 바탕으로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며 OEM부품전문업체 선발 주자로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에 범퍼레일은 거의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후성

     

    ▶후성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 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 하는 업체로 냉매가스 국내 유일의 제조사이기도 합니다. 또한 2차전지용 범용 전해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오테크닉스

     

    ▶이오테크닉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PCB, Macro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레이저 및 장비를 개발 생산하는 레이저 종합 전문기업으로 광학 가공장비 제조기술력이 뛰어납니다. 특히 레이저 마킹분야를 시작으로 드릴링, 트리밍, 커팅 등 다양한 레이저 응용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와이지원

     

    ▶와이지원

    동사는 고경도 가공용 부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절삭공구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절삭공구 산업은 제조업의 기초산업으로 제조업의 성장에 비례하여 꾸준히 성장하며 경기 침체기에도 성장세를 유지하는 산업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아모텍

     

    ▶아모텍

    사업부문은 크게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모터 부문으로 나뉘는데 국내 및 해외로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류제어 부품에서 특화된 기업입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에이테크솔루션

    광학 소재 부품을 맡고 있으며 자율주행 핵심 부품인 라이다(LiDAR) 부품을 개발주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애플이 자동차를 만든다고 할 때 라이다와 관련하여 반짜이기도 하였습니다.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디스플레이용 필름 소재를 전문으로 하며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