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시 임산부 꾸러미 신청 25일부터!
    생활정보 2021. 1. 20. 18:56
    반응형

    서울시 임산부 꾸러미 신청 25일부터!

    안녕하세요. 서울시가 임산부에게 12월간 최대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합니다.

     

    12개월간 본인부담금(9만 6,000원)을 포함한 41만원 상당의 꾸러미를 제공하고 추가로 예산 확보 시 7만 원을 더해 임산부 꾸러미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지원을 위해 2020년 시범사업 선정 이후 2년째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2021년도 임산부 꾸러미 사업을 실시가 되지만, 각 지자체별로 사업신청 기간이 다릅니다.

    또한 한정된 예산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꾸러미 사업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서울시

     

    ▼서울시 임산부 꾸러미 신청 25일부터 선착순!

    참여대상은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임산부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해 대상 인원은 2만 6,850명이며자치구별로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2021년 시범사업 대상지역은 서울 전 지역을 포함해 대부분 시도에서 진행하지만 경기도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시군구도 있으니 꼭 확인해야겠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꾸러미 신청하기

    서울시 임산부 꾸러미는 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에코이몰(바로가기)을 통해서 접수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임산부 본인 휴대전화 인증하거나, 인터넷 또는 모바일상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본인 휴대전화로 신분 인증이 불가한 경우 주민등록 주소지 구청을 방문하면 오프라인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제출해야 할 서류

    국민행복카드(임신ㆍ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 시 발급)를 발급받은 온라인 신청자는 구비서류 없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만약, 미발급자의 경우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임신 출산증빙서류를 가지고 주소지 관할 구청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임신출산 증빙서류로는 임신확인서(병원 발행), 산모수첩(병원명, 의사 날인 기재),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신청서(국민건강보험공단), 출생증명서, 자녀 생일이 나온 주민등록등본 중 하나를 준비하면 됩니다.

     

     

    ⓒ정부

     

    외국인의 경우엔 별도 인증을 하지 않고 온라인 신청 시 거주지 확인서류와 임신 출산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 꾸러미 어떻게 사용하나요?

    신청 당시에  영양 플러스사업 등 유사사업의 지원을 받고 있는 대상자는 중복지원이 제한되며, 추후 기존 지원받는 사업이 끝난 뒤 접수 가능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농산물 꾸러미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신선농산물, 축산물(일부),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됩니다. 

     

    지정된 온라인 몰에서 월 최대 4회(연 16회) 구매 가능하며 1회당 최소 3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사용할 수 있고,

     

    총금액 중 본인부담금액 20%를 결제하면 어디든 배송받을 수 있어 임산부들 육아에 큰 도움이 되는 사업입니다.

     

    ⓒ서울시

     

    임산부가 필요한 품목을 장바구니에 담아서 직접 주문하는 선택형 꾸러미와 이미 완성된 꾸러미를 필요한 가격, 품목에 맞게 마련된 완성형으로 이용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