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전환 한번에!
    생활정보 2021. 1. 6. 00:01
    반응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전환 한번에!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우리가 여러 카드를 사용하면서 보유한 포인트를 한 곳에서 조회한 후 본인의 계좌로 일괄 이체할 수 있게 됩니다.

     

    카드사 포인트는 카드사용 증가 및 회원 유치 경쟁으로 적립액은 매년 증가했고,

    더불어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결제가 크게 늘면서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다만 1만 포인트 이상만 현금화할 수 있는 등 일부 카드사의 포인트 사용 제약으로 인해 사용도 못하고 소멸되는 포인트가 연간 1000억 원을 넘어섰는데요.

     

    이에 금융산업 혁신정책의 일환으로 포인트 일괄 현금화 서비스를 구축하였으며,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이체 시스템을 통해 카트 포인트 조회 애플리케이션 또는 여신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전환 한번에하세요!

    그동안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만 가능했는데 앞으로는 한 번에 카드포인트를 계좌이체로 현금 전환할 수 있게 됩니다.

     

     

     

    ⓒ여신금융협회

     

    절차는 먼저 본인인증을 위한 절차를 거치며, 포인트 통합조회 후 원하는 계좌로 현금 이체가 가능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이라면 누구나 사용가능합니다. 단,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야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매일 00시~24시까지 이용 가능하고 소멸 예정, 잔여 금액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서 조회와 현금으로 계좌이체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조회 및 계좌입금이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 현대, 국민 , 농협, 시티, 우리 카드이며 여기에 더해 우체국이 추가되었습니다. 

     

    조회되는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은 보통 5년이나 종류별로 다양할 수 있으니 꼭 사전에 확인하고 지나기 전에 모두 전환해야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사 별로 포인트 통합조회를 먼저 한 뒤에는 포인트 계좌 입금하기가 가능합니다.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시간은 매일 00:30~23:30분까지 이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 계좌에만 가능하며 1포인트당 1원 환급 비율입니다.

     

    ⓒ여신금융협회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시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카드사는 비씨, 신한, 우리, KB, NH농협이 있으며 

    익영업일까지 병행하는 곳은 롯데, 현대, 하나입니다.

     

    ⓒ여신금융협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