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근로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및 신청자격확인하기
    제태크 및 경제정보/경제소식 2018. 11. 30. 15:13
    반응형

    근로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및 신청자격확인하기

    요즘 하나의 일만 해서는 육아는 물론 결혼마저 포기해야하는 시대가 온거 같아 안타깝습니다

    왜 내 월급을 말고 물가는 이렇게 빠르게 오르는지 세상 실감하게 되는데요.

    경기는 돌고 돈다는 말이 있지만 그렇게 오랜세월을 참고 기다리면 무슨 의미가 있겠냐는 생각도 듭니다.

    나라에서 이런 상황에 지친 사람들을 위해 일을 열심히 하는 의지가 있는 사람들에게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어떤 혜택과 신청방법은 무엇일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근로자 내일배움 카드 훈련비용 지원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누가 어디서 어떻게 신청을 해서 이용을 할 수 있을지부터 살펴보아야 겠습니다. 자신이 조건이 되는지 충족하지 못하는지 알아야 발급도 받을 수 있겠지요.

    내일배움제도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 직장인들이 직무나 일자리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근로자카드를 발급받아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할 수 있도록 훈련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링크1)

    훈련비용이 얼마까지 지원되는지는 수강하는 교육과정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대부분 절반넘게 지원해주기도 합니다.
    특히나 디저트나 카페, 바리스타 등 음식관련 교육은 60%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원격훈련의 경우 거의 100% 금액이 돌려받을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잘 보고 신청을 해야겠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지원을 할 수 있을지 내가 되는지가 중요하겠죠. 근로자카드 발급대상은 우선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다면 우선지원대상자가 되며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들은 거의 모두 해당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세한 것은 표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쏙 될거에요.

     


    발급 준비 서류로는 근로계약서나 휴직확인서 그 외 증빙할 수 있는 것들을 미리 챙겨두셔야 합니다. 신청을 하기전에 필요한 것들을 챙겨두면 보다 빠르고 손쉽게 발급이 가능할테니 잘 체크해둬야합니다.


    2.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훈련과정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선 고용노동부의 직업훈련포털 HRD-Net에 들어가야합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게 되면 2가지가 보일텐데 오른쪽 파란색으로 나온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클릭해줍니다.



     

    누르게 되면 새로운 창과 함께 신청방법에 대한 안내문이 나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없으신 분들은 미리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준비해둬야합니다.

     


     

    발급절차는 아래와 같이 고용센터를 통해 접수가 되면 결격사유가 있는지 자격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적합하다고 판정이 나면 이제 카드사에서 교부가되고 등록을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받고 싶은 교육내용이나 훈련 과정을 살펴보기 위해서 검색도 가능한데요.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주고 유형은 근로자카드를 필수로 해주시고 NCS직무는 다양한 종류를 말합니다. 이것역시 자신의 관심분야 또는 전문성 개발과 관련해서 경제, 예술, 요리, 디자인 등등 취사선택하면 됩니다.

     


     

     

    요즘 컴퓨터에 관한 기술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서 꼭 배워야겠다는 분야가 바로 프로그래밍인데요. 기본적이면서 활용도가 가장 높은 포토샵을 배워보려고합니다.

    비용이 7만원정도가 나오지만 전액 지원이 되어 결국 나중에는 되돌려받아 돈을 들이지 않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