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드체인 관련주 백신 유통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11. 24. 22:17
    반응형

    콜드체인 관련주 백신 유통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식자재, 백신 유통 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온도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입니다.

     

    콜드체인이란 신선식품을 산지에서 수확 한 뒤 최종 소비자에게 운송되는 과정에서 저온을 유지해 신선도, 품질을 유지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화이자 모더나가 개발중인 백신은 각각 영하 70도, 20도 보관을 유지해야 하고 노바백스 백신은 2~8도 냉장보관이 필수이며, 독감백신 또한 2~8도 콜드체인을 지켜야 하는데 그러지 않아 문제가 퍼지고 있죠.

     

    의약품 콜드체인이란 약품, 백신, 체외진단의료기기 등을 생산하고 소비하는 단계에서 안전하게 저온을 유지하여 내용물 변질을 막는 것으로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코트라

     

    의약품, 배송 시장이 커질수록 콜드체인의 중요성과 관련 산업 인프라는 꾸준히 늘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림과 같이 중국 의약품 콜드체인 시장규모 추이도 매년 늘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는?

    DHL(국제물류배송업체)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 백신을 유통하기 위해서는 1.5만 회 비행, 20만 회 팔레트 운송, 1500만 회의 냉각 박스 배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앞으로 콜드체인과 관련한 냉각 배송 시장은 확대될 수밖에 없습니다.

     

     

     

    대한과학

     

    ▶대한과학

    과학기술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며,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연구용 실험기기 제조업체로 초저온 냉동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한과학의 초저온 냉동고는 –80도 이하의 온도를 정밀하게 유지해 혈청, 항체, 세포 등 각종 의료 샘플을 보관하기 위한 필수장비로 평가됩니다. 

     

    일신바이오

     

    ▶일신바이오

    초저온 냉동고, 동결건조기 바이오 장비 전문 제조업체로 초저온 냉동고 관련 특허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냉동고 내의 온도차에 의한 차압을 방지하는 장치를 고안, 구조를 개선해 제품 성능 향상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인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습니다.

     

     

     

    ▶SK

    SK는 인수합병의 귀재 기업이라고 불릴 정도로 신기술, 신산업에 대한 투자가 활발하고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초저온_sk

     

    이번에 백신 콜드체인 유통 관련하여 역시나 한국 초저온이라는 회사의 지분을 20% 가지고 있고 오직 화이자 관련 백신 유통은 여기를 통해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텍

     

    ▶오텍

    동사는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 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오텍의 자회사인 오택캐리어가 상업용 냉장, 냉동시스템 업체로 토털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저온냉장고, 차량용 냉동기, 저온창고, 쇼케이스 등 콜드체인에 필요한 설루션까지 공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드라이아이스 생산업체로 콜드체인에 냉각 장치인 드라이아이스가 쓰여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주력 산업으로는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0%를 차지함.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100%자회사 용마로지스가 의약, 화장문 전문 국내 1위 물류업체로 콜드체인을 구축하면서 타물류 회사에 비해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용마로지스는 국내 의약품 유통회사 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해 대량으로 백신을 공급할 수 있는 대표 업체로 손꼽혀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녹십자랩셀

     

    ▶녹십자랩셀

    세포 치료제 연구 및 개발사업 및 수탁검사를 위한 검체 운반, 영업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이 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세포치료제사업, 검체검사서비스사업, 제대혈은행사업, 바이오 물류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의약품 물류업체로 전국서 이동하는 혈액팩 및 검체들의 운송과정을 관리, 감독 하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기도 합니다.

     

    GST

     

    ▶GST

    동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의 제조공정에서 사용 후 배출되는 유해가스를 정화하는 가스 정화장비인 Scrubber와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하여 공정효율을 개선하는 온도조절 장비인 Chiller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투자사업 중 이에스티의 지분을 70.59% 보유하고 있으며 차량 엔지가 꺼져도 냉장, 냉동온도를 유지하는 축랭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g상사

     

    ▶LG상사

    LG상사는 판토스의 지분 51%를 소유하고 있는데요.

    판토스는 국제항공운송협뢰로부터 의약품 항공운송 품질인증 획당 등 콜드체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항공운송을 보장하는 국제표준 인증제도에도 적합하여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cj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저온 용품 배송용 차량 통합관제시스템으로 백신 배송차량의 운행 기록, 백신 용기의 실시간 온도와 습도 관리시스템인 에코가디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국제항공운송협회로부터 항공화물로 의약품을 운송할 수 있는 국제표준 인증제도 취득하였고, 이번에 완벽 수송 준비를 돌입한다는 공식 발표가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