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공와이파이 관련주 5G 6Ghz 대역 주파수 공급!
    생활정보 2020. 10. 25. 13:23
    반응형

    공공와이파이 관련주  5G 6Ghz 대역 주파수 공급!

    안녕하세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기가헤르츠(㎓) 대역을 차세대 와이파이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광대역 비면허 통신용 주파수로 공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을 통해 6㎓ 대역을 이용한 5배 빠른 차세대 와이파이 시대가 열리게 됩니다.

     

    6㎓ 대역은 기존 와이파이보다 더 넓은 도로폭(채널폭)과 많은 차선(채널 수)을 통해 5세대(5G) 이동통신 수준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할 전망이며, 

     

    정부는 와이파이 관련 장비제조 중소기업에 전파인증 비용을 보조, 기업들의 조기 상용화와 시장 진입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정부

     

    ▼공공와이파이 관련주는 무엇일까?

    과기정통부는 주파수 공급뿐 아니라 6㎓ 대역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차세대 와이파이 실증사업과 중소기업 상용화 지원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게다가 올해 말까지 공공장소에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1만 개소를 구축한다는 계획과 맞닿아 있습니다!

     

     

     

     

    ▶머큐리

    머큐리는 정보통신장비(AP, 광케이블 등)를 개발, 생산, 판매하며 국내 3대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정 내 단말장비의 제조,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통신용 광케이블을 유럽, 아프리카 등 해외시장에도 지속 판매 중이며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게 될 핵심 인프라인 무선 5G와 10기가급 인터넷의 구축 확대에 따라 통신장비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차세대 와이파이(wifi6) 공유기 개발 등 통신사에 와이파이 기기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이즈비전

    머큐리의 최대주주로 별정통신사업자로서 음성통화 선불카드유통과 기간통신사의 통신설비를 이용한 휴대통신서비스(알뜰폰)를 제공 중이며 자회사를 통해 정보통신기기의 제조와 유통사업 및 화장품 제조, 유통 사업하고 있습니다.

     

    ⓒ정부

     

    해외여행객 및 다문화가정 증가로 국제전화 선불카드 수요는 꾸준하나 사업 진입장벽이 낮아 업계 경쟁이 치열한 상황입니다.

     

    공공 와이파이 등 국내 통신 설비투자 증가 시 자회사 실적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파기지국

    공용 무선 기지국(중계망) 무선 기지국(중계망) 전문 업체로서 지상, 지하철 및 각종 터널 구간의 공용 무선 기지국(중계망)을 시공, 판매, 운용 및 유지 보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정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지국(중계망) 공용화를 위한 기지국(중계망) 시설을 구축하고 각 사업자가 공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용 유지보수 업무도 수행합니다.

     

    통신 품질을 유지 또는 일부 개선하는 정도의 안정적인 운용을 하는 추세이고, 일부 지역에서 신규 수요가 예상되는데요.

     

     

    ▶대한광통신

    광섬유전문생산 회사였으나 2011년 광케이블 사업부를 양수하여 광섬유 및 광케이블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와이파이주 움직임시 영향을 받는 성격입니다.

     

    광통신산업의 핵심 제품인 광섬유를 코어 모재 단계부터 자체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

    타기업 대비 원가 및 기술적 측면에서 우월한 위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광섬유 사업은 경기변동에 대해 영향이 적으며 통신사들의 통신망 투자에 영향을 매우 크게 받습니다.

     

     

    ▶아이엔씨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 칩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팹리스(Fabless) 업체로 주력사업은 스마트 에너지 사업부문, 무선사업부문, 멀티미디어 사업부문, 전기화재방지 부문이 있습니다. 

     

     

    무선사업의 주요 고객은 가전회사, 멀티미디어 사업의 주요 고객은 라디오 전자업체이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반도체 설계 및 제조기업인 (주)글로베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 와이파이 칩 자체 개발, 여러 가전제품에 와이파이 모듈 탑재하였습니다. 

     

    ⓒ정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