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험보는꿈 & 선생님꿈 & 학생꿈해몽 총정리
    운세와 꿈해몽/꿈해몽 2018. 12. 26. 17:19
    반응형

    시험보는꿈 & 선생님꿈 & 학생꿈해몽 총정리

    학생이라면 누구나 다 시험보는 날이 오면 탄식을 하곤합니다. 저역시 학창시절 시험보기가 너무 싫었습니다.

    공부를 하는데도 그 날 아침만 되면 머리가 안돌아가는 것 같고 괜히 몸도 아파오기 시작했죠.

    근데 시간이 지나서 보니 그 시절이 왜이리 그리운 걸까요. 그래서 꿈에서 시험보는 꿈을 요즘 꾸었습니다.

    다시 학생이 돌아간 기분이라 묘했지만 이런 학생꿈이나 학교와 관련된 꿈이 무슨의미일지 살펴보겠습니다.



    선생님 꿈, 학생 꿈, 시험 보는 꿈 등은 현재에 대해 스트레스, 압박감, 성취감을 의미하는 심리적인 꿈입니다

    자신이 무엇인가 하고자 하는 것이 있는데 잘 풀리지 않다거나 가슴졸이는 일들을 하고 있다면 나타날 수 있는 꿈인데 개별상황마다 뜻이 다르므로 정확히 살펴보고 의미를 살펴합니다.


    좋아하는 선생님이 꿈에서 만나는 꿈

    : 다른 누구와 합심하고 뜻을 모아 적극적으로 일을 처리하고 추진함에 있어 성공한다는 의미다.

    내가 선생님이 되는 꿈

    : 많은 사람으로부터 존경과 존중을 받고 큰 명예를 얻고 재물이 늘어나고 부유해질 징조다.

    싫어하는 선생님이 나타나는 꿈

    : 자신보다 높은 지위의 사람이나 윗사람에게 훈계나 꾸중을 듣는 등 좋지 못한 일들이 일어날 의미다.

    학생이 존경하지 않는 선생님을 보는 꿈

    : 윗사람에게 책망을 듣고 아주 크게 혼나며 자신의 신변에 재수 없는 일이 생길 징조다.



    실수하여 선생님에게 꾸중 듣는 꿈

    : 실제로 학생들은 잦은 실수나 잘못을 하게 되고 이를 통해 낙인효과처럼 자신이 항상 실수하는 사람으로 몰리거나 구설에 오를 흉몽이다.

    학생이 무거운 책가방을 들고 다니는 꿈

    : 아픔, 슬픔, 고통을 의미하며 자신의 집에다 가방을 놓고 오는 것은 근심과 걱정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의미다.

    옛날 학생 모자를 쓰는 꿈

    : 수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목표한 대학에 입시를 성공, 논문 합격 등 횡재수할 팔자다.

    내 앞에 많은 학생이 줄서는 꿈

    : 윗사람에게 심하게 꾸지람을 듣거나 기분 나쁜 일들이 연이어 일어날 징조다.

    학생이 되어 어른과 관계 맺는 꿈

    : 자기보다 뛰어나고 모든 면에서 우수한 사람과 만나게 된다는 의미다.



    학생들이 단체로 움직이는 꿈

    : 자신의 뜻이 많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따라주고 자신의 업적이나 연구가 인정받게 된다는 의미다.

    학생이 고래를 타고 바다를 건너는 꿈

    : 자신이 장학생이나 모범학생으로 선정되어 장학금을 받고 명문 대학이나 기업에 입학 및 승진을 한다는 길몽이다.

    학생이 학교담을 넘는 꿈

    : 자신이 응시한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원하는 곳에 합격하고 좋은 소식이 기다린다는 의미다.

    학생들에게 악기를 그리며 음악을 가르쳐주는 꿈

    : 어떤 일을 계획하거나 기획하는 과정에서 역할 분담을 하며 성공하게 된다는 의미다.

    학생이 다리나 허벅지에 총알이 박히는 꿈

    : 자신이 응시한 시험이나 면접에 합격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입사를 한다는 의미다.



    시험지에 용 글자가 검게 변하는 꿈

    : 자신이 준비한 여러 가지 시험이나 면접에서 수시로 떨어지며 걱정과 근심이 많아질 흉몽이다.

    시험장에서 감독관과 말싸움 하는 꿈

    : 실제 시험 응시할 때 기분이 불쾌한 일들이 생기고, 다른 사람과의 갈등이나 건강에 문제가 생겨 제대로 된 컨디션을 유지 못할 징조다.

    시험을 볼 때 컨닝을 해도 기분이 상하지 않는 꿈

    : 자신이 스스로 청렴하고 아주 결백하다는 것을 느끼며 자부심을 말해주는 의미다.

    시험에 떨어진 것을 알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 자신이 시험을 망치고 떨어지게 된 사실을 꿈에서 알아차린 것은 실제 시험에서는 자신이 아주 우수한 성적으로 수석이나 차석 등을 하는 운수대통 꿈이다.

    시험에 합격하는 꿈

    : 자신이 평소 바라던 일이나 소망, 소원들이 성취되는 길몽이다.



    서술형 시험지를 보는데 답안지를 감독관 옆에서 쓰는 꿈

    : 자신이 어떤 일에 연루되어 신원조회를 하거나 자신보다 힘없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할 일이 생긴다는 의미다.

    시험을 보는데 남의 것을 컨닝하는 꿈

    : 시험에 떨어지게 되며 슬퍼하던 경험이나 꿈과 똑같은 일을 겪게 될 징조다.

    시험에 떨어져 슬프거나 많은 사람으로부터 비난을 받는 꿈

    :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시험을 보거나 하면 합격하고 높은 자리에 올라갈 징조다.

    면접을 보는 꿈

    : 사업이나 일거리 등으로 다른 사람을 만나 논쟁을 하거나 협의를 하게 될 의미다.

    시험을 보러가는데 지각하는 꿈

    : 어떤 일을 하든지 남에게 인정받기 힘들며 자신이 스스로 생각하기에 뛰어난 업적과 공로 역시 인정받지 못한다는 의미다.

    시험보러 가는 길에 사고가 나는 꿈

    : 자신이 준비한 시험이나 면접 등 큰 고사를 앞두고 자신의 위축되고 긴장된 심리가 무의식 꿈에 나타난 의미다.



    시험 문제를 술술 풀고 있는 꿈

    : 자신이 봐야하는 시험이나 준비하고 있는 시험에서 떨어진다는 흉몽이다.

    면접 시험에서 불합격 하는 꿈

    : 자신이 꿈꾸거나 응시한 직장에 입사하게 되고 입학하게 된다는 의미다.

    시험으로 고생하는 꿈

    : 자신이 어려워하는 것에서 벗어나고자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괴로움과 고통이 더해지는 흉몽이다.

    시험문제가 어려운 꿈

    : 매사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어려움이 생기고 장애물을 극복해나가야 하는 시련이 부딪힐 징조다.

    다른 사람이 시험에 떨어지는 꿈

    : 자신에게 생각하고 있던 찬스와 기회가 주어진다는 꿈이다.

    시험을 보는데 답을 쓰지 못하는 꿈

    : 자신의 마음속에 슬픔, 고통, 괴로움을 말해주며 마음속 감정을 감추기 위해 눈물을 많이 흘리게 될 징조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