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자
    생활정보 2018. 11. 18. 07:10
    반응형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자

    고등학생들의 노력이 꽃피울 수학능력시험이 저번주 목요일날 실시됐습니다. 모든 수험생분들과 재수생, 응시자분들이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글을 시작합니다. 아무래도 수능이 끝나고 직장 제출이나 대학 제출용으로 고등학교 학창시절 기록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개인 학습 아르바이트를 할 때라든지 증명서로 생기부나 교과성적을 증명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집에서 쉽게 학창시절 생활기록부를 발급받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방법


    자신의 학생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나이스 홈에듀민원서비스를 이용 하면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홈에듀 서비스 메인화면으로  다양한 항목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홈에듀민원서비스를 눌러서 우리가 원하는 학교생활기록부를 신청해야겠지요.

    누르고나면 자신이 교육받고 있는 교육청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광역시교육청, 도교육청 소속인지 확인하시고 해당되는 것을 눌러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저는 경기도교육청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들어왔습니다. 들어오게되면 학생2명이 보이고 그 옆에 온라인 발급민원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발급목록 전체를 누르면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등등 다양한 것들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학교생활기록부가 필요하니 그것을 찾아줍니다.



    자신의 이름으로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자기자신임을 검증받아야 하는 데 그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에 동의한다는 표시까지하고 정보를 적고 로그인해줍니다.

    다음에 이 학생부가 제출용 혹은 확인용 등 어디에 쓰일 것인지 몇통이 필요한지 발급받으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고등학교생활기록부를 발급받으면 언제 입학하고 졸업했는지 출결사항부터 시작해서 자세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중요한건 왼쪽 위에 보시면 진본확인필 도장이 찍혀서 나옵니다. 저 표시가 없는 기록부는 어디를 가나 인정되지 않는다는 표식이겠지요.



    게다가 고등학교시절 성적과 등수까지 자세하게 나와서 학교생활 전반적인 내용까지 알 수 있는 증명서입니다.

    그리고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교과 담당선생님들이 여러가지 의견까지 더불어 써주셔서 특기가 눈에 쉽게 띄도록 나타납니다.

    여기까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필요한 곳에 잘 챙기셔서 좋은 결과 있으면하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