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트남여행 대비 비엣젯항공권 예약하는 방법
    생활정보/힐링여행 2018. 11. 16. 07:41
    반응형

    베트남여행 대비 비엣젯항공권 예약하는 방법

    어디론가 멀리 떠날 생각으로 오늘 하루 견디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제가 바로 그렇습니다. 

    이번 겨울에 따뜻한 남쪽 나라 베트남으로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첫 해외여행이다보니 준비를 하는 것이 상당히 만만치 않더라구요.

    우선 베트남이라는 낯선 나라를 찾아간다는 것부터 두렵기도 하고 기대가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베트남 항공사인 비엣젯항공권 예약하는 방법을 살펴볼까합니다. 



    1. 비엣젯항공 예약하는 방법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으로 베트남여행준비를 하나씩 해가고 있습니다. 먼저 베트남행 비행기 예약이 선행이 되야겠네요.

    제가 이용할 항공사는 베트남 현지 저가항공사로 불리는 비엣젯항공입니다.



    비엣젯항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우선 베트남행 노선을 살펴봐야하겠죠. 저는 서울에서 하노이도착예정이므로 노선을 선택해줍니다.

    왕복과 편도가 있는데 저는 우선 돌아오는 날짜가 미정이라 편도비행을 예약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통화를 USD달러로 해도되고, KRW 원화로 해도되서 편하신걸로 하면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 확인을 했으면 이제 알맞은 가격대 항공편을 찾아야합니다. 저는 에코로 등록된 항공권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비록 새벽에 출발하지만 가격이 다른거보다 2배 저렴하네요.



    다음 탑승자 및 예약자 정보를 적어야하는데 여기가 가장 헷갈립니다. 여기만 넘기신다면 비행기 예매는 거의 끝났다고 보시면됩니다.

    이름과 주소는 영어로 여권에 나온대로 기입해줍니다. 영어주소는 인터넷에서 영문주소변환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붙여넣기 하면됩니다.

    이메일 주소 정확히 적어야 하는데 왜냐면 예매 내역이 메일로 발송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부위라는 것은 south korea 한국을 택해주면 되고 전화번호는 대한민국 선택후 010에서 0을 제외한 10-abcd-1234 이런식으로 적으면 완료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연히 여권 번호와 만료일, 국적은 정확하게 기입을 해야겠지요. 나중에 불이익을 받지 않기위해서 장난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비행기 좌석은 앞자리 빨간색, 중간 보라색, 뒷자리 초록색으로 추가요금이 다른데요. 앞자리에 앉으면 빨리 내릴 수 있어서 장점이 있지만 가격대가 조금 높아지는 단점도 있네요. 비상구 좌석은 넓다는 장점이 있어 앞자리와 같은 요금이 추가됩니다. 



    자리선택시 팁을 드리자면 화장실을 자주가야하시는 분들은 창가보다 통로쪽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반좌석을 선택할 경우 굳이 누르지말고 공항가서 남는 자리 발권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추가 위탁수하물을 넣거나 빼는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여기서 아무것도 모른채 그냥 넘어가면 안됩니다.

    저도 당할뻔했는데 기본적으로 20kg추가가 되어 비싼가격이 책정되어있었습니다. 따라서 정말 필요하신분들 짐이 많아서 들고 탈 수 없는 것들을 맡겨야 한다면 미리 지정하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15kg 추가는 2만1천원, 20kg추가는 2만7천원 정도가 붙습니다. 5키로당 5~6천원 정도씩 상승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완전 짐이 많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중간정도 택해주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항공권 예매 결제를 하면되는데 중요한건 어떤것을 하든지 간에 수수료6천원이 붙는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애초 왕복으로 예매를 하면 더 싼 가격에 항공권 예약을 할 수 있겠네요. 

    여기까지 비엣젯항공권 예매 시 유의사항과 정보입력방법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베트남비행기 예액도 끝냈으니 여행여정을 준비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