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혜택 및 신청방법!생활정보/알뜰정보 2019. 8. 22. 23:36반응형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혜택 및 신청방법!
요즘 부쩍 사건사고가 많아지면서 다시 수면위로 이슈가 되고 있는것이 바로 고령자 대상 운전면허 자진반납 시 혜택을 주는 사업입니다.
"나이는 못속여"라는 말처럼 신체적 능력이 떨어지면 반응속도와 순발력 등이 낮아집니다.
이에 따라 고령자 운전사고가 많아져 각 시도별로 일정 나이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운전면허 자진반납 시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점점 더 많은 어르신들이 계속 자진하여 제출하고 있어 추가 예산을 확보하여 지급하는 곳도 있을 정도로 인기입니다.
대표적으로 서울시를 살펴보고 뒤에 경기도도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서울유>홈페이지에 공고된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혜택 관련 사진과 내용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당초 서울시에서는 1000명을 대상으로만 하려고 했는데 지속적으로 많은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 반납을 해주셔서 예산을 늘려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신청자가 늘어나면서 이번에는 7500명까지 대상자를 확대 한다고 하니 운전을 하지 않고 차가 이미 없다면 먼저 신청해서 기회를 챙기세요!
■ 자진반납 혜택이 무엇일지 살펴볼까요?
고령자가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할 경우 처음 1번 1인당 10만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단, 충천된 교통카드 제공 대상은 2019년 1월 1일 이후 면허를 반납하고 면허가 실효된 서울 거주(2019.9월 말 기준으로 주민등록을 조회)하는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합니다.
거주하는 주소가 중요한데 당연히 예산이 국고가 아니라 지방 자체 예산이기에 해당 주민들을 대상에게 지원이 돌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이 바로 면허를 반납하신 어르신들에게 제공하는 교통카드인데요 굉장히 멋드러진 그림과 색감이 뛰어나 인기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이 9월 30일까지 가까운 서울시내 31개 경찰서 내 면허 반납 창구나 서울시내에 위치한 4개의 면허시험장에 찾아가 방문접수하시면 됩니다.
그때 같이 교통카드 지원 신청서도 접수를하면 선정결과는 10월 중 서울시 교통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등기로 교통비지원카드를 보내준다고 하니 서둘러 신청해야겠네요!
이런 방침은 전국 여러군데에서 하고 있는데 경기도 역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청의 보도자료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아요.
경기도에 거주하는 고령운전자분들은 교통비가 충전된 카드가 아닌 다양한 곳에서도 활용가능한 지역화폐로 지급된다고 하니 관할 시청이나 구청에가서 똑같이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나이제한이 만65세로 보다 낮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고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고 신청해야겠네요.
반응형'생활정보 > 알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신청 방법 (0) 2019.08.26 빈병 보증금 환불제도 가격&신고보상금 (2) 2019.04.04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금지 4월부터 시작합니다 (0) 2019.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