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러기 꿈해몽 총정리
    운세와 꿈해몽/꿈해몽 2019. 8. 12. 07:32
    반응형

    기러기 꿈해몽 총정리

    끝말잇기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가 기러기, 기차 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누구나 한번쯤은 언급했을 그 단어 맞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보기에는 어려운데요 특히나 갈매기와 많이 헷갈려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거위가 바로 기러기인데요. 의문이 드시죠. 거위는 오리아닌가 하고 말이죠.

    둘다 옳은 말인데 기러기가 사람 손길에 의해 날지 못하게 된 것이 바로 거위라는 점입니다.

    각설하고 기러기가 나오는 꿈 뜻을 살펴보겠습니다.


    꿈에서 보통 기러기는 길한 동물로 여겨지면서 좋은 의미를 가집니다. 하지만 반드시 그런것은 아니며 꿈을 꾸었을 때 상황과 기분, 느낌을 고려해서 종합적으로 의미를 파악해야합니다. 


    기러기가 떼로 몰려 날아다니는 꿈

    : 자신이 걸어가는 길이나 하고 있는 일에서 동반자, 동료를 만나 같이 사업을 구상하고 크게 번창시킨다는 의미입니다. 혼자서 감당 하지 못 할 것처럼 보였던 일들도 주변 도움을 받아 해결하게 될 것이란 뜻입니다.

    기러기가 단체로 물을 먹는 꿈

    : 보이는 기러기 수가 많을수록 운수 좋은 뜻을 나타내며 자신의 부와 권력, 권위의 상승을 나타냅니다. 그 기러기들은 자신이 지켜야 하는 소중한 물건이나 돈 가족, 사람, 친구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기러기가 슬프게 우는 꿈

    : 주변에서 좋지 못한 소식이나 누군가 죽었다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그 사람이 특히 가까운 친구나 주변 지인, 가족이 될 수 있으니 평소 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당부를 하거나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기러기가 날아와 집으로 들어오는 꿈

    : 자신이 원하는 일이 술술 풀리거나 가정이나 집안에 좋은 일이 펼쳐진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자녀를 둔 부모님은 자녀가 수능 점수가 좋아 원하는 대학을 가거나 직장을 얻게 될 것이고, 본인은 승진을 하게 될 길몽입니다.

    기러기가 많은 알을 낳는 꿈

    : 사업을 하는 사람은 크게 번창하여 많은 돈과 재물을 벌어들일 것 이고, 아직 자녀가 없는 부부라면 곧 아이를 낳을 태몽이다. 재물운과 사교성이 좋은 사내아이를 임신할 징조입니다.



    기러기를 잡아먹는 꿈

    : 자신에게 굴러들어온 복을 모르고 걷어찬다는 의미입니다. 직장에서 다른 사람을 비난하거나 야비한 행동을 했다가 들통이나서 좋지 못한 소문에 휩싸여 스트레스를 받는 등 고통스런 삶을 살 흉몽입니다.

    기러기가 멋지게 하늘을 나는 꿈

    : 지금까지 진행하던 일들에서 방해하는 것들이 사라지고 어려운 일들이 차츰 해결될 것이란 뜻입니다. 여태까지 힘이 들고 고생을 했지만 조만간 성취의 결과를 맛보게 되며 웃을 징조입니다.

    기러기 등위에 올라타 날아다니는 꿈

    : 아직 결혼을 못한 사람이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인연을 만날 길몽입니다. 자신에게 맞춰주고 언제나 바라봐주는 꿈꾸던 사랑을 하고 연애를 하게 될 것입니다.

    기러기 떼가 모양을 그리며 아주 멀리서 날아오는 꿈

    : 기러기 떼가 만든 모양이 기괴하고 낯설고, 기분이 좋지 못했다면 흉몽일 것이고, 멋있고 기분이 좋았다면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그때 느낌에 따라 기러기 수만큼 자신에게 횡재나 손재가 발생할 것을 말하니 대비를 해야 합니다.




    기러기를 잡아 기르는 꿈

    : 애완용으로 길러서는 안 되는 것으로 자신이 지금 저지르는 일이 다른 사람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종국에는 자기 자신이 다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불법을 저지르다 큰 벌을 받을 경고이기도 합니다.

    기러기를 잡다 놓쳐 사라지는 꿈

    : 원숭이도 나무에 떨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평소 잘하던 사람도 실수를 하게 되어 일을 망치게 될 흉몽입니다. 한 번의 실수가 용납되지 못할 상황을 발생시키며 다니던 직장에서 잘리거나 징계를 받는 구설에 휘말리게 됩니다.

    기러기가 먹이를 먹는 꿈

    : 입에 풀칠하는 걱정을 덜어도 될 만큼 앞으로 일이 잘 해결되어 낮은 실적이나 결과가 좋은 방향으로 풀릴 길몽입니다. 또한 주변에서 자신의 능력을 인정해 주어 더 좋은 일자리를 찾아 경제적으로 나아지게 됩니다.



    기러기가 죽어 있는 꿈

    : 자신이 아끼던 물건이나 재산, 재물을 잃어버리게 되며 손해를 볼 흉몽이다. 소중하게 여기던 것이 사라져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피폐해지고 힘든 시기를 보낼 것입니다.

    기러기가 날지 못하는 꿈

    : 평소와는 다르게 자신의 몸 상태가 급격히 나빠진 것을 의식할 수 있을 정도로 건강이 나빠질 것입니다. 갑자기 건강하던 사람도 급성질환에 걸리거나 쓰러지게 되어 큰 수술을 받거나 병원신세를 지게 될 팔자입니다.

    침대에 기러기 한 마리가 앉아 있는 꿈

    : 시기적절한 태몽으로 기러기는 남자를 의미하며 자신이 원하는 일을 꼭 해내고야 마는 의지를 지닌 아이를 낳을 것을 말합니다. 꿈에서 만약 기러기가 아파하고 있었다면 장애아나 기형아를 출산하게 될 불길한 징조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