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상화폐 관련주 대성창투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버킷스튜디오 위지트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20. 21:25
    반응형

    가상화폐 관련주 대성창투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버킷스튜디오 위지트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성창투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버킷스튜디오 위지트 등 가상화폐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이더리움이 저점에서 50%이상 단기간 급등은 물론 비트코인외에도 여러 알트코인들도 순환매적으로 가파른 상승에 국내 가상화폐 관련주가 부각됩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대성창투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버킷스튜디오 위지트 등

    22.7.20 공매도잔고 상위 50위.xlsx
    0.01MB

     

     

    ▷대성창투

    대성창투는 중소기업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요 업무로 담당합니다. 대성창투는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됩니다. 동사는 이외에도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가 코스닥 상장되어 큰 이익을 봤으며 최근 폐어망과 같은 해양쓰레기를 재활용하여 의류용 장섬유 및 자동차 부품, 전자기 부품 등으로 생산하는 부산시 소재의 기술기반 해양 소셜벤처 기업인 넷스파에 투자를 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로 1998년 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두나무에 투자해 지분 약 7.4%를 보유중으로 알려지며 보유한 지분가치가 회사 주가에 반영되지 못한다는 평이 높아지며 최근 상승세를 보입니다.

    ▷비덴트

    비덴트는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둡니다. 동사의 주요 경쟁사로는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있습니다. 비덴트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코리아를 보유한 최대 주주로 대장주로 강세입니다.

    ▷버킷스튜디오

    최근 버킷스튜디오는 콘텐츠 전문 아트테크기업 비브스스튜디오스와 '가상인간 인공지능(AI) 사업 및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합작법인을 세우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버킷스튜디오는 비덴트와 협업하며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커머스 사업 기대감이 굉장히 크게 작용합니다. 동사는 지난해 9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립을 인수한 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빗썸라이브 사업을 추진한 바 있으며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커머스, 가상자산 결제를 도입한 메타버스 복합 커머스 플랫폼을 목적으로 합니다.

    ▷위지트

    위지트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장비용 부품소재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을 국산화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동사는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여러 업체들과 사업 관계를 맺고 있으며 빗썸 지분을 보유한 티사이언티픽의 최대주주입니다. 동사의 실적을보면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9511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7% 늘어난 311억6126만원,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0.8% 늘어난 109억6527만원을 기록했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대성창투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버킷스튜디오 위지트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