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비꿈해몽 상황별 정리
    운세와 꿈해몽/꿈해몽 2019. 6. 25. 23:16
    반응형

    제비꿈해몽 상황별 정리

    제비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속된 말로 여자를 유혹하는 그 제비 카사노바가 떠오르시는 분도 계실거고 비가 떠오르는 분도 계실겁니다. 제비와 관련된 이야기나 속담이 한국에는 많이 나오는데요. 그만큼 친숙하고 친근한 조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시골집에 가면 처마 밑에 둥지를 틀고 있고,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간혹 보이기도 합니다. 

    익숙한 제비가 꿈에 나타난다면 어떤 의미일지 상활별로 살펴보겠습니다.



    흥부와 놀부 이야기에도 나오는 귀여우면서도 은혜를 아는 새가 가지는 꿈에서 뜻은 어떨까요?


    제비가 싸우며 날아다니는 꿈

    : 자신이 하는 일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것이다. 자신이 한 선택으로 인해 일이 꼬이고 힘들어지게 될 처지에 놓인다는 징조다.

    제비가 사라졌다가 다시 나에게 돌아오는 꿈

    : 귀한 손님이 찾아오거나 아주 훌륭한 자식을 슬하에 두게 된다는 의미다. 자식은 커서 멋진 직업을 가지게 되어 이름과 명성을 널리 알리고 부모님에게 효도할 귀한 인물이 될 것을 말한다.

    지붕 작은 둥지에서 제비가 새끼를 기르는 꿈

    : 자신이 계획하고 실행하는 사업이나 일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곧 성공을 하게 되어 기쁨을 누리게 될 징조다. 아직까지 노력의 결과를 보지 못해 힘들었지만 조만간 희소식이 있을 것이다.



    제비가 집안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 가정이나 집안에 큰 경사가 일어날 길몽으로 오랫동안 헤어졌던 가족과 재회하거나 어디선가 큰 재물과 돈이 밀려오게 될 팔자다.

    우리 집 지붕에 제비가 둥지를 트는 꿈

    : 가족이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생기는 징조로 간절히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거나 원하던 것을 손에 얻게 되어 행복할 징조다. 아팠던 사람은 그 병을 치유하여 건강을 되찾을 길몽이다.

    제비가 죽어있는 모습을 보는 꿈

    : 자신에게나 주변인들에게 불행한 일이 생길 흉몽으로 건강이 갑자기 나빠지거나 누군가의 비보를 듣게 될 징조다.

    제비가 구슬프게 우는 소리가 나는 꿈

    : 건강하던 사람도 갑자기 아프게 되거나 다치는 등 재수 없는 일이 생길 흉몽이다. 불행한 일을 막으려 해도 어떻게든 일어나서 괴로운 일을 당하고야 만게 될 것이다.



    하얀 제비가 하늘을 나는 꿈

    : 제비가 낮게 하늘을 날아가는걸 보면 비가 온다고 하는데 아주 희귀한 흰 제비가 날아가는걸 보는 꿈은 자신에게 매우 귀한 물건이 들어오거나 큰 성공을 할 수 있는 커다란 기회가 올 것입니다. 더 좋은 직장에서 이직 제안이 들어오거나 명문대학교에 합격하게 될 것이다.

    제비가 창문으로 들어오는 꿈

    : 가족이나 자신에게 운 좋은 일이 생길 길몽으로 시험에 합격하거나 직장을 구하는 등의 횡재수를 하게 된다. 아프던 사람은 병을 완치하고 건강을 되찾게 될 것이다.

    제비가 시끄럽게 우는 꿈

    : 제비가 울어대는 통에 기분이 나쁘고 불쾌했다면 흉몽으로 자신을 주변에서 가만 놔두지 않을 것이란 말이다. 자신에 대한 루머와 소문이 퍼지게 되어 부도덕한 이미지가 퍼져 고생스러울 것이다.

    제비를 새총으로 사냥하는 꿈

    : 자신을 도와줄 사람에게 피해를 주거나 상처를 입혀 관계가 멀어진다는 의미거나 그와 반대로 자신을 괴롭히는 사람을 없앤다는 의미다. 자신이 꿈을 꿀 때 느꼈던 감정에 따라 정반대로 해석되니 잘 살펴야 한다.



    제비 떼가 집 주변 나무에 걸터앉아 있는 꿈

    : 사람과의 관계가 매우 좋아서 주변 사람들이 자신이 괴롭고 힘들 때 도움의 손길을 뻗을 친구가 많을 길몽이다. 자신이 힘들어 할 때 아무 말 없이 믿어주고 도와주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제비가 씨앗을 물고와 땅에 뿌리는 꿈

    : 실제 농사를 하시는 분은 풍년을 맞이할 것이고, 자신이 계획한 일을 실행에 옮기는 사람을 반드시 성공하게 될 팔자다. 자신이 노력한 만큼 대가를 얻게 될 것이란 의미기도 하다.

    작은 제비가 큰 새로 변하는 꿈

    : 다니던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을 하게 되고, 면접에서 좋은 점수로 합격하여 취업을 하거나 원하는 대학교에 들어가게 될 길몽이다. 자신의 소망이나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제비가 어깨 위에 앉는 꿈

    : 제비는 흥부와 놀부 이야기처럼 좋은 소식을 안고 돌아오는 길조를 의미합니다. 이런 제비가 자신에게 다가와 앉았다면 조만간 횡재가 생긴다는 의미며, 결혼, 연애 등 축하를 받을 경사가 있을 징조다.

    제비가 쓰레기를 물고 가져다주는 꿈

    : 자기 자신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악재가 생길 흉몽으로 갑자기 사고를 당해 장애가 생기거나, 후유증으로 고통을 받을 것이다. 병을 앓던 사람은 병세가 심각해져 몸이 성치 않은 날들을 보낸다는 의미다.

    제비 떼가 삼삼오오 모여 날아다니는 꿈

    : 진행하는 일의 작업이 순조롭게 풀리고 어려운 시기를 만나지만 여러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게 될 것이다. 특히 경제적이나 재정적으로 골치 아픈 문제를 친척들의 힘을 빌려 난관을 해쳐나갈 것이다.



    제비가 지붕 아래 둥지를 트는 꿈

    : 제비가 집을 짓는 데 그곳이 자기 집이라면 곧 큰 행운이 찾아오게 되는데 많은 돈을 벌어들이거나 부자가 될 기회가 굴러들어온다는 뜻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집이었다면 사촌이 땅을 사서 배가 아프게 될 것이다.

    제비 싼 똥을 맞는 꿈

    : 맞은 사람에게 아주 좋은 일이 생길 것이란 길몽으로 원하던 것을 가지게 되거나 아직 미혼이라면 자신이 바라던 이상형과 연애를 하여 결혼하게 될 것이다. 크거나 작은 소망들이 이루어질 징조다.

    제비가 날개를 다쳐 날지 못하는 꿈

    :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지만 그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 할 징조다.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극복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는 사실에 깊은 실망과 슬픔에 빠질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