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RNA백신 관련주 서린바이오 진원생명과학 이연제약 아이진 셀루메드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11. 20:20
    반응형

    mRNA백신 관련주 서린바이오 진원생명과학 이연제약 아이진 셀루메드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린바이오 진원생명과학 이연제약 아이진 셀루메드 등 mRNA백신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오미크론 하위 변이가 퍼지면서 모더나 백신이 모든 우려 변이에 높은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소식과 함께 8월부터 공급을 시작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며 오는 가을부터 접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몇 주 안에 미 보건당국에 사용승인 신청도 낼 예정으로 mRNA백신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mRNA백신 관련주 서린바이오 진원생명과학 이연제약 아이진 셀루메드 등

    ▷mRNA백신 관련주 서린바이오 진원생명과학 이연제약 아이진 셀루메드 등

    22.7.11 공매도 잔고 상위
    22.7.7 공매도잔고 상위 50위.xlsx
    0.01MB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라이프 사이언스 토탈솔루션, 위생 및 살균 솔루션, 친환경 대기오염저감 바이오필터 시스템 개발, 헬스케업 사업등을 영위하는 회사로 연결대상 기업으로 메디컬에스테틱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기능성 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위생 살균수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이 있습니다. 서린바이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인 mRNA의 합성서비스를 공급하며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바이오 의약품 관련 원재료를 납품하며 대표적인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영위하며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합니다. 진원생명과학은 미국 휴스턴 매소디스트 병원과 협력해 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 개발 추진중으로 알려지며 지난 6월 22일에는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GLS-1027(제누졸락)의 글로벌 임상 2상 시험대상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는데 동사의 GLS-1027은 코로나19로 입원한 환자가 중증으로의 악화를 막는 경구용 저분자 면역조절제로 알려집니다.

    ▷이연제약

    이연제약은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전문 기업으로 지난 21년 셀루메드와 mRNA 생산효소 대량 생산과 mRNA 백신·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mRNA 생산효소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대규모 유전자세포치료제 상업용 생산 공장인 충주 바이오 공장을 기반으로 pDNA(플라스미드DNA), mRNA 등 유전자 치료제 개발과 상용화에 노력중입니다. 이연제약은 엠디뮨과 함께 mRNA 기반 항바이러스 백신 및 희귀유전질환 치료제의 비임상 및 임상연구 진행 및 아이진과 함께 코로나19 mRNA 백신 공동개발로 추진합니다.

    ▷아이진

    아이진은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 2013년 코넥스시장에 상장한 뒤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이전에 성공했습니다. 아이진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함께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과제 등을 수행하며 장기간 냉장보관이 가능한 mRNA 백신 제형 및 대량생산 공정을 개발중이며 이를 통해 고도화한 기술을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과 다가백신 등 여러 적응증의 mRNA 기반 치료제 및 백신 개발 등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동사는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 및 재관류 손상치료제를 개발 중으로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합니다.

    ▷셀루메드

    셀루메드는 지난해부터 mRNA 백신 및 치료제 생산효소를 GMP급으로 생산하기 위해 독일 기업과 연구개발을 진행해 왓는데 지난 6월 21일 mRNA 백신 및 치료제의 생산효소 샘플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셀루메드는 우선 공급을 약정한 상장사를 중심으로 mRNA 생산효소 신규 브랜드 ‘CLnZyme’ 효소의 품질을 입증하기 위해 샘플효소를 공급할 예정으로 알려집니다. 아울러 동사는 아이진에 BMP 재조합 단백질 원료 공급, 국책과제 등을 함께 수행합니다.

    mRNA백신 관련주 서린바이오 진원생명과학 이연제약 아이진 셀루메드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