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대원화성 우신시스템 폴라리스세원 우리산업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11. 20:50
    반응형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대원화성 우신시스템 폴라리스세원 우리산업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코캡 대원화성 우신시스템 폴라리스세원 우리산업 등 리비안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애플 팀쿡 CEO가 앨런&코 선 밸리 콘퍼런스에서 리비안을 빌려타고 리비안 CEO와 만남 소식이 있으며 애플카와 리비안의 협력 기대감이 전망되며 국내 리비안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대원화성 우신시스템 폴라리스세원 우리산업 등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대원화성 우신시스템 폴라리스세원 우리산업 등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대원화성 우신시스템 폴라리스세원 우리산업 등

    22.7.11 공매도 잔고 상위50
    22.7.7 공매도잔고 상위 50위.xlsx
    0.01MB

     

     

    정보데이터시스템(공매도잔고수량,주식통계 사이트 바로가기)

    ▷에코캡

    에코캡은 자동차용 전기 및 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전문 생산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를 리비안에 공급합니다. 에코캡은 중국현지 생산법인, 판매법인과 물류창고, 미국 현지 판매법인과 창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멕시코에 현지 제조공장을 설립하여 가동중으로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와 LED 모듈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합니다.

    ▷대원화성

    대원화성은 조피혁과 벽지, 화공약품 제조와 판매 사업을 영위하며 국내 최초 고급 습식 합성 피혁을 출시한 전문업체입니다. 대원화성은 자동차용 소재 사업에 진출해 현대차와 기아에 납품하며 리비안의 R1T, R1S에 고급 소재 합성피혁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동사의 합성피혁 부문은 나이키와 아디다스, 윌슨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주요 고객사로 보유중이며 벽지 부문 경쟁사로 LG하우시스, 신한벽지, 개나리벽지 등이 있습니다.

    ▷우신시스템

    우신시스템은 자동차 차체 자동용접 라인 설비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로 자동차 차체 설비에 대한 토탈 엔지니어링 업체입니다. 우신시스템은 리비안 등에 전기차 배터리 설비를 납품하며 동사의 매출 중 해외 비중이 60% 내외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차체자동용접 설비 시장에서는 20% 내외의 시장점유율로 추정됩니다.

    ▷폴라리스세원

    폴라리스세원은 자동차 공조부품 전문기업으로 지난 3월 기업 성장전략강화외 이미지 제고를 위해 회사 명을 지금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폴라리스세원은 리비안에도 공조부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연결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이 975억원을 기록했으며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전기차 부품 수주가 증가하면서 친환경차 수주잔고는 970억원 수준이며 내연기관까지 포함한 전체 수주잔고는 5000억원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동사의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습니다.

    ▷우리산업

    우리산업은 우리산업홀딩스 주식회사로부터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됐으며 전기 및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핵심부품을 개발 및 양산합니다. 우리산업은 용인에 본사와 평택에 생산공장을 두고 PTC 히터 공급업체로 올해부터 리비안에 80억원 규모로 신규 납품외에도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국내 주요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을 두고 있습니다.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대원화성 우신시스템 폴라리스세원 우리산업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