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광 관련주 OCI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에스에너지 대명에너지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26. 11:21
    반응형

    태양광 관련주 OCI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에스에너지 대명에너지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OCI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에스에너지 대명에너지 등 태양광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탈탄소 속도전에 작년 태양광 발전 설비용량이 25% 급증하며 원자력 발전의 비중을 제쳤습니다. 아울러 IPEF 참여로 원전외에도 태양광, 풍력을 비롯한 신재생 에너지 시장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국내 태양광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태양광 관련주 OCI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에스에너지 대명에너지 등
    태양광 관련주 OCI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에스에너지 대명에너지 등

    ▷태양광 관련주 OCI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에스에너지 대명에너지 등

    ▷OCI

    OCI는 태양광발전용 패널의 핵심 원료인 폴리실리콘 생산 전문 기업으로 폴리실리콘은 작은 실리콘 결정체로 이뤄진 물질로 태양광 산업의 1차 원료입니다. OCI는 2020년부터 국내 군산공장에서는 반도체용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말레이시아 소재 자회사인 OCIM에서는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을 생산하는 구조로 탈바꿈했으며 영업이익은 2020년 3분기 이후 분기별 증가를 보였습니다. 증권가에서 추정하는 폴리실리콘 사업 손익분기점(BEP)은 ㎏당 7~8달러인데 4월에 폴리실리콘 가격은 이달 중순 기준 ㎏당 32달러 선을 유지하며 매출30% 비중을 차지하는 동사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는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영위하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등 전방산업과 밀접한 관계를 맺습니다. 신성이엔지는 지난 24일 해드림에너지와 태양광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맺으며 해드림에너지가 시공하는 태양광발전소에 경쟁력 있는 태양광모듈 공급과 함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1분기 매출이 13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 영업이익은 29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셀과 모듈을 제작 판매 글로벌 기업으로 10여년 전부터 미국 태양광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2019년 미국 조지아주 달튼시에 미국 내 최대인 1.7기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장을 운영합니다. 한화솔루션은 올해 초에는 미국 폴리실리콘 기업 ‘REC실리콘’을 인수하는 등 ‘태양광 밸류체인’을 구축했으며 미국 모듈 생산 라인에 약 2000억원을 추가 투자해 1.4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장을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23년 상반기 중에 가동 예정으로 기존 1.7GW를 포함해 미국 내 단일 사업자로서는 최대 규모인 3.1GW의 모듈 생산능력을 확보할 전망입니다.

    ▷에스에너지

    에스에너지는 유럽 최대 주택용 태양광 발전소 설치업체 중 하나인 바이바와 오랜 기간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영위합니다. 아울러 에스에너지는 2020년 3월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및 프랑스 시장에 15MW 규모의 태양광 프리미엄 모듈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럽일대 태양광 시장에서 품질, 기술 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동사는 기존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태양광발전소 건설사업과 유지보수 사업 영역등으로 확장했으며 동사의 수소연료전지 자회사인 에스퓨얼셀을 두고있습니다.

    ▷대명에너지

    대명에너지는 물적분할 후 설립된 회사로 재생에너지 사업의 주 발전원으로 태양광과 풍력을 기반으로 사업개발부터 설계와 조달, 시공 및 운영관리까지 전체적인 단계를 담당합니다. 대명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 투자 및 건설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풍력과 태양광을 기반으로 한 신재생에너지 그린 솔루션을 보유하며 지난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890개 기관이 참여해 단순경쟁률 254.7대 1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으며 상장이후 좋은 흐름을 유지합니다.

    태양광 관련주 OCI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에스에너지 대명에너지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