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마 관련주 화일약품 우리바이오 마이더스AI EDGC 비엘팜텍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26. 04:48
    반응형

    대마 관련주 화일약품 우리바이오 마이더스AI EDGC 비엘팜텍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일약품 우리바이오 마이더스AI EDGC 비엘팜텍 등 대마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독일 정부가 대마의 일종인 카나비스를 의료용 외에 기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법 개정을 추진하면서 국내 대마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실제 미국등지에서는 합법화가 된 주들이 있으며 의료용으로 확대이용 되고 있습니다.

    대마 관련주 화일약품 우리바이오 마이더스AI EDGC 비엘팜텍 등
    대마 관련주 화일약품 우리바이오 마이더스AI EDGC 비엘팜텍 등

    ▷대마 관련주 화일약품 우리바이오 마이더스AI EDGC 비엘팜텍 등

    ▷화일약품

    파일약품은 의약품 원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식품원료, 완제 사업인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등을 영위합니다. 파일약품은 CGMP급 설비시설을 갖춘 원료합성공장을 추가로 신축하여 BGMP승인을 받았으며 카이스트와 의료용 대마를 활용한 연구개발 등을 진행하는 카나비스메디칼 지분 49.1%을 보유합니다.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는 자사 브랜드 건강식품과 함께 주문자상표부착(OEM), 제조자개발생산(ODM) 등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제조와 판매 사업을 영위합니다. 우리바이오는 식약처로부터 의료용 대마 재매와 대마 성분 연구를 위한 승인을 취득한 바 있으며 최근 안산 공장 내에 약 1416㎡(428평)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고 연질과 고형제 제형을 추가로 증설하며 기존 공장 생산능력인 7억 1400만개를 더해 연간 13억 2400만개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습니다.

    ▷마이더스AI

    마이더스AI는 정보보안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사업분야와 코로나 진단기, 진단키트와 개인용 혈당측정기, 측정기에 사용되는 혈당측정지 등의 해외 수출 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마이더스AI는 최근 201강종 제품 국내 1위 특수강 전문기업인 제이슨앤컴퍼니를 인수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했습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작년 정보보안솔루션 사업에서 매출액 111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관리종목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미국에서 카나비스의 재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체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등 미국 현지 카나비스 제조법인을 인수하며 사업을 영위합니다.

    ▷EDGC

    EDGC는 인간유전체데이터의 글로벌 표준을 만든 유일한 아시아 유전체 전문기업으로 개인맞춤형 헬스케어서비스인 YouWho(유후), 건강검진시 혈액으로 조기에 암검진을 하는 세계 최초 액체생검진단인 온코캐치E 등 제품을 보유합니다. EDGC는 지난 2019년 12월 캐나다 의료분야 전문 기업 SCG와 유전체 분석을 기반한 개인 맞춤형 마리화나 치료기술 연구 및 상용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안전 관리 제도가 완비되면 규제 완화 및 신속한 상용화를 위한 대규모 시설 재배 단지 조성을 검토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동사의 사업보고서에 딸므녀 2021년 7월 캐나다 밴쿠버 소재의 건강기능식품 업체인 내츄럴 라이프 뉴트리션을 인수하며 CBD을 활용한 상품 등에 대한 개발로 미래성장동력 또한 강화할 방침입니다.

    ▷비엘팜텍

    비엘팜텍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구)넥스트BT로 최근 신약개발 바이오벤처 멜라니스 지분 34.9%를 인수하며 사업영역을 확장중입니다. 비엘팜텍의 자회사인 네추럴에프앤피는 OEM생산을 주로 담당하며 주로 건강기능식품을 위탁제조하여 다양한 유통망으로 납품합니다. 동사는 프리미엄급 'nfp 압착 대마종자유'를 홈쇼핑 최초로 출시한 이력이 부각됩니다.

    대마 관련주 화일약품 우리바이오 마이더스AI EDGC 비엘팜텍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