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풍력 관련주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동국S&C 유니슨 삼강엠앤티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27. 10:33
    반응형

    풍력 관련주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동국S&C 유니슨 삼강엠앤티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동국S&C 유니슨 삼강엠앤티 등 풍력 관려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유가가 다시 110불대에서 유지되며 전쟁이 장기화에 따라 원자재 가격 상승발 인플레이션이 길어질 것으로 전망되며 풍력, 태양광을 비롯한 재생에너지 확대에 대해 전세계가 집중하며 국내 풍력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풍력 관련주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동국S&C 유니슨 삼강엠앤티 등
    풍력 관련주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동국S&C 유니슨 삼강엠앤티 등

    ▷풍력 관련주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동국S&C 유니슨 삼강엠앤티 등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는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해상풍력 및 하부구조물생산업체 ASM Industries를 인수하여 하부구조물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으며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확장했습니다. 아울러 최근 씨에스윈드는 Nordex Energy SE & Co. KG사와 1873억 원 풍력타워 공급계약 체결한 바 있습니다. 증권가에 따름녀 동사의 신규 법인인 미국, 포르투갈, 터키 등의 비용 증가 및 신규수주 부진 등 가동률 하락 등 이유로 목표가를 10만원에서 7만원으로 내린바 있습니다.

    ▷씨에스베어링

    씨에스베어링은 풍력용 베어링 제조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 전문 회사입니다. 씨에스윈드를 모회사로 두며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4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 Vestas, Siemens-Gamesa 등 글로벌 메이저 풍력 터빈 제조사와 협업중입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코로나19로 인한 신규 고객 및 제품 승인 지연 때문에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5억3239만원으로 저년 대비 94.4% 감소, 매출액은 955억5801만원으로 같은 기간 7.7% 감소했습니다.

    ▷동국S&C

    동국S&C는 해상풍력 및 기타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영위하며 윈드타워와 풍력발전단지 건설 사업등외에도 칼라강판 사업등도 담당합니다. 동국S&C는 WIND-TOWER의 판매 및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사업으로 이익을 극대화를 도모하며 기존 및 신규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중입니다.

    지난 3월 동사는 염수봉풍력발전과 319억원 규모 염수봉 풍력 발전단지 공사도급계약(EPC)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유니슨

    유니슨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 사업을 주로 영위하며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함.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유니슨은 한국동서발전과 국내 풍력발전단지 사업개발과 풍력발전기 핵심부품 국산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고성, 정선, 고등, 경주 일대 총198MW 풍력발전단지를 공동개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국내 풍력발전 기자재 업체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 내에 4.5MW급 규모의 국산화 풍력발전기 실증과제를 공동 추진할 방침입니다.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는 삼강특수공업으로 시작해 2017년 방산업체 함정분야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삼강엠앤티의 고성공장은 약 13만평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선박용 블록 제작 공장임. 메가블록을 생산할 수 있으며 플랜트사업부문은 플랜트 구조용 후육강관을 자체 제작하는 일관생산체계로 경쟁사 대비 원가 및 생산 경쟁력을 보유합니다. 삼강엠앤티는 21년 4분기 빅배스 손실처리에도 불구하고 연말 기준 1조7000억원의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70억67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 증가, 매출액은 1709억8400만원으로 59.3% 크게 상승했습니다.

    풍력 관련주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동국S&C 유니슨 삼강엠앤티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