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설탕 관련주 대한제당 CJ제일제당 경인양행 삼양사 대상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26. 05:04
    반응형

    설탕 관련주 대한제당 CJ제일제당 경인양행 삼양사 대상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제당 CJ제일제당 경인양행 삼양사 대상 등 설탕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쟁 여파 속에 지난달 세계식량가격지수는 159.3으로 2월보다 12.6% 상승하면서 지수 도입 이후 최고 기록을 돌파했습니다. 식량가격은 곡물, 유지류, 육류, 유제품, 설탕으로 분류해 발표하는데 설탕 가격 상승이 제품 판매가격 인상으로 이어지는 기대감과 함께 인도에서 설창 수출제한이 전망되며 국내 설탕 관련주 기업들이 부각됩니다.

    설탕 관련주 대한제당 CJ제일제당 경인양행 삼양사 대상 등
    설탕 관련주 대한제당 CJ제일제당 경인양행 삼양사 대상 등

    ▷설탕 관련주 대한제당 CJ제일제당 경인양행 삼양사 대상 등

    ▷대한제당

    대한제당은 설탕 등 제당 사업, 가축용 배합사료 사업등을 영위하는 전문기업으로 2022년 1분기 기준 시장점유율은 22%로 추정됩니다. 대한제당의 실적을 살펴보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작년대비 12% 늘어난 3186억원, 영업이익은 6억948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동사는 완전자회사 티에스개발과 공주개발을 보유하며 각각 경기 송추CC, 충남 프린세스CC를 운영합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국내 1위 식품회사로 설탕을 비롯해 밀가류, 장류, 신선식품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의 식품사업 영위하며 백설성탕이 대표적입니다. 최근 CJ제일제당은 푸드테크를 넘어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친환경 화장품 등 다양한 기업이 대상으로 올 1분기 국내외 스타트업 4곳에 132억원을 투자하는등 사업영역을 활발히 넓히고 있습니다. 아울러 화인스위트라는 이름으로 아스파탐을 생산했고 설탕대체품인 차세대 감미료 알룰로스의 생산합니다.

    ▷경인양행

    경인양행은 염료산업 및 사카린을 비롯한 화학산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며 9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며 식품첨가물인 사카린 등 생산합니다. 경인양행은 사카린 제조업체 제이엠씨를 자회사로 두며 지분 79.52% 보유합니다. 동사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전자재료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통해 수익성 향상을 추진중이며 염료산업은 설비투자 규모가 제지, 화학비료, 시멘트 등과 같은 장치 위주의 대량생산체제보다는 작지만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는산업으로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삼양사

    삼양사는 국내 최초의 이온교환수지 생산을 시작으로 2011년 균일계 이온교환수지의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전 세계적에서 균일계 이온교환수지 생산이 가능한 기업은 삼양화인테크놀로지를 포함해 4곳으로 알려집니다. 삼양사는 최근 초순수에 쓰이는 균일계 이온교환수지 국산화에 이어 이온교환수지 재활용 사업을 시작하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 기업에 이온교환수지를 공급하고, 일정 횟수를 사용해 수명이 다한 이온교환수지를 회수해 이온을 제거하고 재생시켜 이온교환수지로 다시 공급합니다. 동사는 식품사업으로 큐원 설탕브랜드를 보유하며 제품을 판매합니다.

    ▷대상

    대상은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제조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청정원을 바탕으로 '순창고추장', '햇살담은간장' 등, 종가집 브랜드로 김치류 및 신선식품 판매를 합니다. 대상은 청정원 설탕 판매를 더불어 인공감미료 아스파탐 생산합니다. 최근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에서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설탕 관련주 대한제당 CJ제일제당 경인양행 삼양사 대상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