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차 관련주 모트렉스 KEC 큐에스아이 텔레칩스 인포뱅크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17. 21:16
    반응형

    자율주행차 관련주 모트렉스 KEC 큐에스아이 텔레칩스 인포뱅크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트렉스 KEC 큐에스아이 텔레칩스 인포뱅크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완성차 업체들에서 다양한 업체들에 대한 투자를 통해 자율주행기술력을 선점하고자 부단히 노력중입니다. 아울러 최근 새로운 윤석열 정부에서 완전자율주행 상용화에 대한 의지가 강력하게 나오면서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모트렉스 KEC 큐에스아이 텔레칩스 인포뱅크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 모트렉스 KEC 큐에스아이 텔레칩스 인포뱅크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 모트렉스 KEC 큐에스아이 텔레칩스 인포뱅크 등

    ▷모트렉스

    모트렉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으로 자율주행차에 필요한 ADA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생산해 현대차 및 기아에 납품합니다. 모트렉스는 적정 유통주식수 확보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7일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200% 무상증자를 결정하며 부각받습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1분기 매출액은 1320억원, 영업이익은 98억원으로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KEC

    KEC는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며 SiC 소자 개발 국책과제를 성공하여 SIC SBD를 국내 공급에 적극 나설 방침으로 회사에 따르면 국내 가전회사의 프리미엄 TV에도 공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KEC는 테슬라로부터 자체 저전력 금속산화물 반도체전계 트랜지스터(LV MOSFET)이 적용된 터치스크린 승인을 받은 바 있으며 디지털콕핏이 적용된 터치스크린을 테슬라에 올해 초부터 공급하는 등 관련주로도 편입됩니다.

    ▷큐에스아이

    큐에스아이는 광 반도체 레이저 다이오드 제조 전문기업으로 2020년 소부장 강소기업100에 선정되었습니다. 동사는 4~5년 전부터 TOF기술을 바탕으로한 메타버스에 필요한 핵심부품을 만드는 기술을 연구개발 해왔습니다. 큐에스아이는 라이다 센서 기술 보유를 바탕으로 지난 12월 세계 최대 게임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 밸브(Valve)에 메타버스 핵심 디바이스 센서를 독점 공급소식에 부각받은 바 있습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27억원으로 전년 대비 527.7% 증가, 매출액은 27.7% 늘어나 29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텔레칩스

    텔레칩슨느 차량용 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으로 차량 운전자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용 칩을 개발해 글로벌 자동차 업체에 납품합니다. 텔레칩스는 팹리스 반도체 업체로 삼성전자 14나노 파운드리 공정에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용 AP돌핀+, 셋톱박스용 칩 라이언 양산과 20년 9월에는 삼성전자 8나노 파운드리 기술을 활용해 자동차용 반도체 생산 계획 발표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17일 LX세미콘이 267억원을 투자하며 동사의 지분 10.93%를 확보하며 차량용 반도체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포뱅크

    인포뱅크는 국내 차량용 임베디드 소프트업체로 커넥티드 카 솔루션 구축 기술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이동체 관제 플랫폼 사업인 스마트카 사업부를 영위하며 커넥티비티 기술 관련하여 글로벌 특허를보유합니다. 인포뱅크는 국토부로부터 자율주행버스 운행 허가를 받은 KT에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등에 참여한 이력이 있으며 아울러 2019년 빈센에 투자한 바 있습니다. 빈센은 친환경 소형선박 및 추진시스템 제조사로 현대자동차와 친환경 선박 개발 협력 및 K-에너지 옵저버 공동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모트렉스 KEC 큐에스아이 텔레칩스 인포뱅크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