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스오에스랩 관련주 퓨런티어 엘엠에스 동운아나텍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17. 20:37
    반응형

    에스오에스랩 관련주 퓨런티어 엘엠에스 동운아나텍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퓨런티어 엘엠에스 동운아나텍 등 에스오에스랩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 그룹이 모바일 로봇 개발 가속화에 박차를 가하며 고정형 라이다 센서 업체 에스오에스랩과 업무협약 체결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현대차 그룹이 작년 12월 공개한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 등 모바일 로봇의 자율주행 성능 최적화를 위한 전용 고해상도 3D 라이다 개발을 목표로 추진하며 2년에 걸쳐 협업이 예정되며 에스오에스랩 관련주가 부각됩니다.

    에스오에스랩 관련주 퓨런티어 엘엠에스 동운아나텍 등
    에스오에스랩 관련주 퓨런티어 엘엠에스 동운아나텍 등

    에스오에스랩 관련주 퓨런티어 엘엠에스 동운아나텍 등

    ▷퓨런티어

    퓨런티어는 카메라 모듈 관련 자동화장비 전문회사로 자동차 전장용 카메라 조립 및 검사장비개발 및 판매와 자동화 공정 장비용 핵심 부품을 공급합니다. 퓨런티어는 에스오에스랩과 자율주행 라이다 제조공정 및 핵심 장비 개발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 체결한 바 있으며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 매출액은 221억7196만원으로 47% 늘어났으며 영업이익이 12억1972만원, 당기순이익은 26억4180만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엘엠에스

    엘엠에스는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및 판매를 주로 영위하는 회사로 미쓰비시레이온과 역프리즘시트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하여 기존 보유하고 있던 기술에 접목하는 등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동사와 이름이 같은 비상장사인 엘엠에스가 한국자동차연구원, 에스오에스랩과 자율주행 차량용 반도체 칩 타입 고정형 라이다 센서 개발 협력한 바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외에 동사는 스마트 윈도우 국책과제를 완료하며 저렴한 스마트 창호 개발로 에너지 절약소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응용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는 핵심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동운아나텍

    동운아나텍은 휴대폰, 태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으로 국내 유일하게 자율주행 라이다용 ASIC을 개발하고 있으며 모바일용 및 산업용으로 선행개발등을 통해 기술력을 보유합니다. 동운아나텍은 에스오에스랩과 자율주행 및 산업용 라이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비행 시간 측정(TOF)용 드라이버 IC의 상용화도 추진중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주행용 라이다IC 개발을 본격 추진할 방침입니다.

    에스오에스랩 관련주 퓨런티어 엘엠에스 동운아나텍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