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석탄 관련주 케이피에프 팬오션 LX인터내셔널 GS글로벌 비엘팜텍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9. 05:12
    반응형

    석탄 관련주 케이피에프 팬오션 LX인터내셔널 GS글로벌 비엘팜텍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케이피에프 팬오션 LX인터내셔널 GS글로벌 비엘팜텍 등 석탄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중국 최대 석탄 거래항 친황다오항이 도시 봉쇄에 멈출 우려로 석탄 공급 차질 우려와 더불어 유럽연합이 러시아산 석탄 수입이 전면 금지하면서 석탄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며 석탄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석탄 관련주 케이피에프 팬오션 LX인터내셔널 GS글로벌 비엘팜텍 등
    석탄 관련주 케이피에프 팬오션 LX인터내셔널 GS글로벌 비엘팜텍 등

    ▷석탄 관련주 케이피에프 팬오션 LX인터내셔널 GS글로벌 비엘팜텍 등

    ▷케이피에프

    케이피에프는 1963년 한국볼트 사명으로 설립됐으며 자동차부품 사업에 진출했으며 화스너, 자동차용 단조부품 및 선박용 케이블 3개 사업을 영위합니다. 케이피에프는 인도네시아 투자법인 PT KPF Indonesia를 통해 칼라만탐섬 석탄광산개발에 투자하며 현지 광구회사 지분을 41%취득하며 광산개발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부각받습니다.

    ▷팬오션

    팬오션은 해운업 및 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 사업을 영위합니다. 팬오션은 VALE, 포스코, SUZANO PAPEL E CELULOSE,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현대제철 등을 고객으로 둡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러시아에서 수입해오던 석탄 물량만큼 해상 운송을 통해 다른 국가에서 수입해야 하기 때문에 석탄 물동량 증가에 따른 운임 상승이 예상되며 하반기 벌크선 시장이 성수기인 만큼 이익개선세가 전망됩니다.

    ▷LX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은 석탄, 석유, 팜 등 에너지 사업과 화학,헬스케어,전자부품 생활자원 부문, 해상 및 항공운송 물류 사업등을 영위합니다. LX인터내셔널은 중국(완투고 광산), 인도네시아(MPP 광산, GAM 광산) 등에서 광산개발 사업을 운영중이며 최근 DL에너지가 보유한 바이오매스 발전소를 운영하는 포승그린파워를 인수해 친환경 바이오매스 발전 사업에 본격 진출합니다. 이를 통해 신재생 발전원 성장을 도모합니다.

    ▷GS글로벌

    GS글로벌은 국내 발전소에 판매하는 석탄, 바이오매스의 하역 및 운송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GS그룹의 계열사입니다. GS글로벌은 수출무역을 진행하는 GS에너지와 함께 매장량 약 1억4000만톤 규모의 인도네시아 BSSR 석탄광 지분 14.74%를 인수하는 계약을 맺고 자원개발 사업 진행 이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사는 전세계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트레이딩, 수입차 PDI서비스, 하역ㆍ운송, 항만운영 등의 물류 사업과 화공장치 및 복합화력 장치 제조사업 등도 영위합니다.

    ▷비엘팜텍

    비엘팜텍은 네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위에 유통사업부, 해외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하며 건강기능식품을 위탁제조하여 홈쇼핑 등 으로 납품합니다. 이전 회사명은 넥스트비티로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해 상호를 현재와 같이 변경했습니다. 비엘팜텍은 대한석탄공사, 선진그룹유한회사와 몽골 석탄광산 인수를 위한 한몽에너지개발 설립하며 지분을 21% 보유합니다.

    석탄 관련주 케이피에프 팬오션 LX인터내셔널 GS글로벌 비엘팜텍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