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그나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나라엠앤디 대성파인텍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10. 08:40
    반응형

    마그나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나라엠앤디 대성파인텍 등

    애플이 오는 24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애플카를 위해 국내 전기차 배터리 및 전장 기업들과 논의를 위해 방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애플 실무진들은 극비 방한 중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와 전장 부품 기업들 방문하며 애플카에 들어갈 부품을 협의했다고 알려집니다.

     

    이에 마그나와 LG가 JV(합작법인)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을 설립한 후 다시 애플카 협업에 대한 이슈가 떠오르며 마그나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마그나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나라엠앤디 대성파인텍 등

    ▼마그나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나라엠앤디 대성파인텍 등

     

    신성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 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합니다.

    특히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함께 폴란드 2차전지 시장에 함께 진출했습니다.

    2차전지 부문의 수주량 증가와 가전부품 부문의 수출 물량 회복 및 신규 품목 납품, 물류 부문의 사업영역 확대로 실적 상향이 전망되며 영업이익에서 2차전지 부문의 기여도가 30%를 웃돌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LG에너지솔루션향 수주 증가로 2차전지 매출액은 2000억원 이상으로 기대됩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에이테크솔루션

    금형 전문 업체로 마그나를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라이다(LiDAR) 부품을 국책과제로 개발중으로 현재 자동차 부품업체에 HUD에 사용되는 렌즈를 공급합니다.

    아울러 축적된 금형기술을 기반으로 정밀구동부품, OA제품, LED 리드프레임(LeadFrame) 등을 생산해 지속적인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성파인텍

    ▷대성파인텍

    마그나에 2005년부터 파인블 랭킹(Fine Blanking) 기술을 적용한 도어락(Door Lock) 등 부품 제조에 필요한 금형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마그나와 맺은 공급 계약은 당시 이 회사 역대 공급규모 중 최대로 전체 매출액(350억원)의 67%에 달했습니다. 매출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91.28%, 신재생에너지사업부 8.72% 으로 이루어집니다.

    삼기

    ▷삼기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생산하며 19년기준으로 자동차 엔진,변속기 알루미늄 부품의 매출이 약 88%를 차지합니다.

    LG화학과 전기차 배터리 End plate 공급계약 체결한 바 있어 부각되며 산업통산자원부로부터 전기차용 모터하우징 사업재편 내용을 승인받았습니다.

    삼기이브이는 지난 10월 삼기에서 물적분할을 통해 전기차용 배터리 등 관련사업을 핵심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신설법인으로 모터하우징을 LG에 공급합니다.

    나라엠앤디

    ▷나라엠앤디

    1999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해 설립된 기업으로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인 금형과 자동차 부품을 전문 생산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2대주주로 참여하며 LG화학의 핵심 배터리팩 공급사입니다.

    2021년 1분기 기준 매출비중은 금형부문 35.7%, 배터리팩 부문 44.4%, 부품양산 부문 19.9%로 이루어집니다.

    현우산업

    ▷현우산업

    전자부품에 을 탑재하는 기판인 PCB 제저업체로 LG전자, LG디스플레이 주요 고객으로 국내외 디스플레이, 자동차·전기차 전장 생산업체에 공급합니다.

    PCB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중화권 공급사 및 두산전자 등으로부터 조달받는 중입니다.

    캐스텍코리아

    ▷캐스텍코리아

    전자 콤프 부품 주요 제품으로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전체 매추르이 13.7%가 콤프 부품이었습니다. 에어컨 콤프를 LG전자와 삼성전자에 납품하며 냉장고 콤프를 LG전자 이밖에도 전기차 모터 부품을 공급합니다.

    나인테크

    ▷나인테크

    2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업체로 중대형 2차전지 라미네이션, 스태킹 장비를 주로 취급합니다. 지난 7월 30일 LG전자와 40억5000만원 규모(지난해 매추의 6.1%)의 이차전지 제조용 장비 계약하며 활발히 사업을 진행중이며 전장업체들의 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상신브레이크

    ▷상신브레이크

    레이크 관련 부품인 LINING, PAD, SHOE 등을 제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전문 부품 업체로 국내 브레이크 마찰재 점유율 1위를 차지합니다.

    동사가 제조하는 브레이크 PAD 등을 조립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BREAK ASSEMLY 사업과 세탁기 브레이크를 제조하는 마찰재 사업으로 구성되며 해외로는 중국 및 일본, 태국, 이란까지 수출하고 있습니다.

    https://fizzyguy.tistory.com/710

     

    2차전지 관련주 TOP 17

    2차전지 관련주 TOP 17 지난주 바이든 행정부가 연비규제를 대폭 강화하며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50% 늘린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트럼프가 되돌렸던 자동차용 연비 규

    fizzyguy.tistory.com

    https://fizzyguy.tistory.com/708

     

    CATL 관련주 나트륨 배터리 관련주 TOP

    CATL 관련주 나트륨 배터리 관련주 TOP 지난 7월 29일 중국 최대 전기차 제조사인 CATL이 자체 개발한 1세대 '나트륨 이온 배터리'를 공개했습니다. 리튬 대신 나트륨을 사용하는 나트륨 이온 배터리

    fizzyguy.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