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타버스 3d센싱 관련주 TOP 6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10. 04:20
    반응형

    메타버스 3d센싱 관련주 TOP 6

    현재까지 메타버스의 중요하 기술인 XR(혼합현실) 시장에서 VR기기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포켓몬 Go와 같은 현실에 3차원 가상의 물체를 표현하는 AR(증강현실) 기기 시장은 전용 콘텐츠 부족 및 설계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소수의 기업 및 전문가 위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AR기기로는 Google Glass, Microsoft HoloLens 2개이며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2의 경우는 2020년 기준 판매량 약 15만 대를 돌파하며 AR 시장에서는 가장 많이 판매가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페이스북, 애풀, 삼성전자 등 주요 글로벌 IT 업체들의 신제품 출시와 개발로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게 되며 특히 주변 환경의 센싱 기능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3d센싱 관련 수혜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3d센싱 관련주 TOP 6

    ▼메타버스 3d센싱 관련주 TOP 6

     

    나무가

    ▷나무가

    3D 센싱 카메라는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인식하고 구현하는 기술로 3D 센싱 모듈 사업에 진출해 글로벌 대형 IT 업체들과 협업 과제를 수행했습니다.

    삼성전자에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는 제조사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용 카메라 모듈, 무선 데이터 모듈, 3D 깊이 인식 카메라모듈을 공급합니다.

    덕우전자

    ▷덕우전자

    휴대폰 카메라모듈용 소형 프레스 부품과 자동차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중국, 멕시코, 폴란드에 자회사 해외법인과 국내법인으로 엠엔텍을 두고 있습니다.

    동사의 제품 스티프너(Stiffener)는 카메라 모듈 내 이물질 침입으로 인한 제품 내부 손상을 방지하고 전자파로 인한 장애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파트론

    ▷파트론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을 전문 생산하며 기존 사업과의 기술 및 설비 공유를 통해 센서류, 진동모터, RF 모듈, 휴대형 액세서리 등의 신규사업으로 추진합니다.

    2020년 말 기준 매출 비중은 삼성전자 82%, LG전자 1%, 해외업체 10% 등으로 구성되며 동사의 2분기 잠정 매출액은 2990억 600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5% 증가, 영업이익은 146억 2600만 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https://fizzyguy.tistory.com/647

     

    메타버스 대장주 TOP 14

    메타버스 대장주 TOP 14 최근 정치권에서도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MZ세대를 포함하여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의 공간을 아울러 자유롭게 창작하고 거래하는 등의 활

    fizzyguy.tistory.com

    하이비젼시스템

    ▷하이비젼시스템

    지난 3월 DFOV를 이용해 카메라에 이용되는 렌즈모듈의 모델별 초점거리 및 틸트를 조정하는 렌즈모듈 액티브 얼라인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권을 취득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직접 제조공장을 가지고 있지 않고 제품 설계 및 Sw 개발, 품질관리 및 제조 일정 등을 관리하며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합니다.

    아울러 동사의 자회사인 큐비콘은 3D 프린터 전문 기업으로 2020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고 차세대 3D 프린터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아마존 셀러 가입을 통한 해외 영업 확대, 산업용 신사업 진출을 시도합니다.

    LG이노텍

    ▷LG이노텍

    카메라 모듈을 개발하는 광학솔루션, 포토마스크와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 등을 담당하는 기판소재, 모터, 센서, 차량통신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1조 650억 원으로 전년 대비 56.4%, 매출액은 12조 4000억 원으로 30% 증가하여 역사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센서시프트 및 3D 센싱 탑재 확대, 기판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며 앞으로 북미에서 VR, AR 혼합한 XR 기기 도입을 앞두고 대표적으로 수혜를 받을 전망입니다.

    미래컴퍼니

    ▷미래컴퍼니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장비와 터치패널 등을 생산하며 3D 센서 모듈, 복강경, 수술로봇 등도 제조합니다.

    동사는 삼성전자의 ToF 센서와 MR1000을 탑재한 3D 카메라 ‘에스큐브’를 개발했습니다.

    아울러 삼성 LSI의 VGA급 해상도 ToF 컴패니언 칩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칩 개발 성공 시 스마트폰으로 고해상도 3D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후 스마트폰, VR기기에 탑재되어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