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운 관련주 TOP 5종목!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26. 13:50
    반응형

    해운 관련주 TOP 5종목!

     

    벌크선 운임 지수인 발틱운임지수(BDI)가 2710을 기록하며 2010년 10월 이후 최고치 기록하고 있습니다.

     

    해운 운임비지수는 14일 2178에서 21일 2710일까지 꾸준히 상승했고 선박 크기에 상관없이 모두 오르고 있습니다.

     

    운임비가 오르는 이유에는 다양하 요소가 있습니다. 항만의 하역, 선적 작업이 원활하지 않으면서 선박 운항 기간이 길어져 선복량 감소요인, 원자재 가격 상승요인 및 원자재 시장 비수기인 1분기가 끝나며 수요, 공급량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경기회복에 따른 물동량은 꾸준히 늘어날 수 밖에 없기에 해운주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해운 관련주 

    ▼해운 관련주 정리

     

     

    팬오션

     

    ▷팬오션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업을 하고 있습니다.

    철광석, 석탄, 곡물 등을 운송하는 벌크선 매출비중이 크며 그 외 탱커선, LNG운송 등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용등급 상승이슈와 벌크선 운임 상승과 선대 확장 효과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대한해운

     

    ▷대한해운

    LNG선, 탱커선 등 에너지 및 자원 전문 수송을 하고 있으며 21일에는 산하 대한해운엘엔지가 아시아 소재 LNG 벙커링 공급업체와 1만8000만CBM 규모의 벙커링선 1척에 대한 장기대선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밖에 주요 거래처로는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등과 장기해상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hmm

     

    ▷HMM

    컨테이너 선사로 컨테이너선, 벌크선 등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부터 미주 서안(부산~LA) 12회, 미주 동안(부산~서배너, 부산~뉴욕) 3회, 러시아 3회, 유럽 1회, 베트남 1회 등 총 20척의 임시선박을 투입하고 이번에 굿월호 1척을 늘려 운행합니다.

    해운 운임비 상승의 최대 수혜주로 손꼽히며 MSCI신규 편입 예상종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kss해운

     

    ▷KSS해운

    LPG, 석유화학 특수화물 선박 운송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0년 상반기 기준 가스선 해상화물운송 매출이 전체 86.01%를 차지할 만큼 액화가스화물 운송사업 부문에서 발생하여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두고 있습니다.

     

    티케이케미칼

     

     

    ▷티케이케미칼

    합성섬유 및 그 원료와 관련 화학제품의 제조 가공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발생하는 폐섬유를 재활용해 차별화 원사를 생산하는 K-rWEAR프로제트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SM상선 지분 29.55%, 대한해운 지분 11.37%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