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시 입학준비금 30만 원 지원!
    생활정보 2021. 2. 15. 21:24
    반응형

    서울시 입학준비금 30만 원 지원!

    안녕하세요.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2021년도부터 25개 자치구, 교육청과 협력하여 서울 관내 국·공·사립 중, 고(고등기술), 특수·각종 학교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을 지원합니다.

     

    입학준비금을 통해 서울 관내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은 소득에 관계없이 교복 등 의류, 스마트기기를 지원하여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이 목적입니다.

     

    입학준비금 지급방식은 각 학교에서 학생(학부모)의 신청을 받은 뒤 교복구매 지원

    또는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입학준비금으로 구입할 수 있는 물품은 교복, 생활복, 체육복, 일상 의류(등교에 필요한 의류),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로 제한됩니다. 

     

    ⓒ서울시교육청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대상

    서울시 입학준비금 지원대상은 서울 소재 학교를 기준으로 하며 서울시 관내 입학하는 외국인, 전입생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서울시교육청

     

    대상인원은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2월 경 1인당 30만 원씩 예산을 지원하게 됩니다!

     

    더불어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지만 서울 소재 학교에 입학할 경우에도 입학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타시도에서 무상교복을 받고 난 뒤 전학 오는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요?

     

    이럴 경우에는 종전 타시도 학교에서 입학하면서 무상교복을 지원받았다면 서울시 입학준비금과 동일한 성격의 복지혜택을 받은 것으로 간주되어 대상자가 안됩니다.

     

    ⓒ서울시교육청

     

     

     

    ▼서울시 입학준비금 사용처는?

    입학준비금 신청시 자체 학교에서 교복 공동구매 시 사용할지, 포인트로 받을지 선택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입학준비금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 포인트로 물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사용범위는 옷은 교복, 생활복, 체육복, 일상 의류로 제한되고 온라인 수업을 위한 스마트기기는 태블릿PC입니다.

     

    더불어 기존에 무상교복이 시행되던 서울시 마포구, 금천구, 강동구, 중구 등은 교복 구매비용을 하는 것으로 대체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청 시 교복 학교주관 구매를 신청했을 때 구입비를 우선 사용하고 차액은 제로페이 포인트로 학생(학부모)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제로페이 포인트는 중학생의 경우 학부모에게 지급이 되고, 고등학생은 본인 명의 핸드폰으로만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로페이 가맹점조회(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때 앞서 살펴본 물품을 포인트로 구매할 때 제로페이 사용처로 등록된 매점을 이용해야 합니다.

     

     

     

    제로페이 홈페이지 가맹점 찾기 화면

     

     

    원하는 물건의 키워드를 검색하여 찾거나, 자주 이용하는 매장의 이름을 통해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반납처리가 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확인하여 사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신청서 양식(학교마다 다를 수 있음)

    신청서 양식은 입학하는 학교에서 일괄 가정통신문으로 안내가 되었을 텐데 원하는 방식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추가로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는 서울시 교육콜센터 02-1396 또는 제로페이 콜센터 1670-0582에 문의하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