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첨생법 관련주 수혜주 알아봅시다!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8. 26. 13:25
    반응형

    첨생법 관련주 수혜주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8월28일 첨단재생바이오법(이하 첨생법)이 시행되며 이에 따른 첨생법 관련주와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첨생법이란 사람의 신체구조 또는 기능을 재생, 회복 또는 형성하거나, 질병을 치료 또는 예방하기 위하여 인체세포등을 이용하여 실시하는 세포치료, 유전자치료, 조직공학치료등을 말합니다.

     

    첨생법이 시행되면 바이오의약품 개발 기간이 3~5년가량 줄고, 희귀질환자의 치료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첨생법이 적용되는 재생의료 영역은 줄기세포·면역세포·체세포 치료제, 유전자 치료제, 이종장기 등이 있습니다.

    각가 대장주와 수혜주를 살펴보도록할게요.

     

    첨생법 법률안 발췌

     

    ▼첨생법 관련주 : 줄기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줄기세포 치료제 관련 기업은 파미셀, 차바이오텍, 안트로젠, 에스씨엠생명과학, 메디포스트, 코아스템 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1)파미셀

    세계 최초 줄기세포 치료제 '하티셀그램-AMI'를 개발한 기업입니다.

     

    현재 알코올성 간경변(2상 완료), 발기부전(2상 승인), 전립선암(1상 승인), 난소암(1상 승인) 등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음.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음.

     

     

     

     

    (2)메디포스트

     상용화된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티스템은 세계 최초 동종 줄기세포 치료제로, 지난해에만 159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발목 관절로 적응증을 확대하기 위한 임상 3상이 진행 중입니다.

     

    주사형 무릎 관절염 치료제는 내년 상반기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은 국내 임상 2상 단계입니다.

     

     

     

     

    (3)에스씨엠생명과학 

    독자 개발 플랫폼 줄기세포 분리기술과 줄기세포 치료제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미국과 이탈리아의 신약 개발 기업을 차례로 인수하며 면역세포 치료제 사업에도 진출했으며, 현재 7개의 줄기세포 치료제 파이프라인과 2개의 면역세포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속도가 빠른 만성 이식편대숙주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은 첨생법을 통해 2022년 임상 2상 완료 후 조건부 품목허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4)안트로젠

    동사는 2000년 3월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바이오 의약품의 일종인 세포치료제 중 다양한 조직의 세포로 분화하는 능력을 가진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 또한 하고 있습니다.

     

     지방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3차원 배양해 시트 형태의 치료제를 개발함.

     

    당뇨병성 족부궤양과 이영양성 수포성 표피박리증 치료를 목표로 임상시험을 진행 중입니다.

    특히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제는 지난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첨단재생의료치료제(RMAT)로 지정됐습니다.

     

     

     

     

    (5)제넥신: 첨생법 유전자 치료 관련기업

    면역항암제 '하이루킨(IL-7)'으로 키트루다와의 병용투여 등 1/2상 임상시험을 다수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DNA 백신과 치료제 임상에 착수하기도 하여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죠.

     

     Hybrid Fc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항암면역 치료제, 차세대 단백질 신약, 신규 DNA백신 신약 연구개발중이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CDMO 서비스 기업인 에스엘포젠을 보유하고 있음.

     

     

    (6)차바이오텍

    기관과 투신의 근 3개월간 매집량이 엄청난 종목인데 살펴볼게요.

     

    병원의 의료서비스, 세포치료제 연구사업 및 제대혈, 줄기세포 보관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 의료업체로 미국, 일본, 호주, 싱가폴 및 국내 등에 다수의 종속기업을 두고 있음.

     

    줄기세포치료제 상용화 가속 및 라이센스 In & out item 지속적 발굴, 차바이오그룹의 축적된 세포 냉동 보관 기술력과 줄기세포 치료제 및 난치성 질병치료를 위한 제대혈 위탁보관 사업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