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서울시 선착순!
    생활정보 2020. 7. 9. 21:59
    반응형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서울시 선착순!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들을 위한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필수인 임산부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가정으로 배송해주는 사업을 실시합니다.

     

    7월 6일 10시부터 신청하여 자치구별 배정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라고 모두 다 지원해주는 것이 아니라 신청자격부터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홈페이지 /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신청자격알고 갑시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대상은 2020.1.1이후 출산한 산모와 현재 임부(임신부)입니다.

    단. 신청일 기준 서울시에 주소를 둔 임산부여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국내 거주 외국인 임산부도 지원대상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울시 / 임산부꾸러미 지원대상은?

     

    또한 19년 출산을 하고 출생신고일이 20.1.1. 이후인 경우에도 지원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하지만 신청 당시 영양플러스 사업 및 금천구 임산부 친환경 식재료 지원사업 대상자는 제외되며 주거지 지자체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 및 꾸러미 구성은?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대상자로 선정되면 임산부에게 신청일로부터 12개월 간 최대 48만 원 상당의 꾸러미가 제공됩니다.

     

     

     

    서울시 / 임산부 꾸러미 지원내용

     

    연 24만 원어치의 꾸러미를 먼저 공급하고, 내년에 사업을 지속하는 자치구 거주자에 한하여 24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게 되어 실제 서울 자치구별로 상이합니다.

     

    모든 금액을 전액 지원이 아니라 매 주문 시 본인부담 20%를 포함하게 되니까 전체 약 9만 6천 원만 지출하면 되겠네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에 종류에는 그때마다 필요한 물건을 담는 선택형 꾸러미, 완성형 꾸러미, 한 번에 3~12개월치의 프로그램형 꾸러미가 있습니다. 

     

    서울시 / 친황경농산물 꾸러미 종류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어디서 신청하나요?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신청은 서울농부포털(바로가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임산부인지 인증을 거쳐야 하고, 자치구에서 선정자 확정 후 꾸러미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서울농부포털 신청화면

     

    서울 농부 포털에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온라인 신청하고 나면 자치구별로 각 기준에 맞춰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확정 문자가 발송된 뒤 본인 부담금 20%를 결제하면 나머지 80%는 서울시 예산으로 지원이 되는 형식입니다.

     

    자치구별 지원자에서 선정방식은 보통 선착순이므로 하루빨리 하는 게 유리합니다.

     

    신청방법 /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온라인 신청만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임산부는 자치구 담당부서에 방문하여 수기 접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수기 접수는 본인이 아닌 대리 신청도 가능하며,  확인 가능한 가족관계 증명서와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오프라인 접수도 가능 /서울시

     

    또한 임산부를 위한 복지제도라 유산 등으로 인해 임신 출산이 중단된 경우에도 잔여기간 동안 꾸러미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중간에 타 지역으로 이사를 간 경우에 추가 배송료만 부담한다면 계속 지원이 됩니다.

     

    더 자세하고 궁금한 사항은 다산콜센터 02-120번이나 자치구 사업담당부서에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안내 / 도시농부포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