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유일로보틱스 로보티즈 스맥 유진로봇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18. 20:51
    반응형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유일로보틱스 로보티즈 스맥 유진로봇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림로봇 유일로보틱스 로보티즈 스맥 유진로봇 등 로봇 관려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삼성전자가 차세대 통신·전장·로봇·서비스 등 미래 신사업에 앞으로 5년 동안 450조 원을 투자할 계획을 밝히는 등 이외에도 LG,현대차 등 대기업들이 자사에서 로봇 사업을 강화하는 분위기 속에서 배달의 민족이 인천공항에서 배달로봇 서비스 시범 운영 소식에 국내 로봇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유일로보틱스 로보티즈 스맥 유진로봇 등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유일로보틱스 로보티즈 스맥 유진로봇 등

    22.7.18 공매도잔고 상위 50위.xlsx
    0.01MB

     

     

    정보데이터시스템(공매도잔고수량,주식통계 분석 바로보기)

    ▷휴림로봇

    휴림로봇은 로봇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산업용 로봇 제조전문 기업입니다. 휴림로봇은 제조업용으로 직각좌표로봇, 수평다관절로봇 등과 더불어 지능형 서비스로봇 테미를 개발했습니다. 휴림로봇은 지난해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 지향적 주거문화를 담고 있는 래미안 RAI 라이프관'에 AI로봇 테미를 도입한 바 있어 삼성로봇 관련주로도 편입되며 최근 기존 TETRA-DSV에 해당 기술을 신규 접목해 로봇의 실용성을 큰 폭으로 강화하며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유일로보틱스

    유일로보틱슨느 2011년 유일시스템으로 시작해 사출성형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자동화장비를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합니다. 유일로보틱스는 이를 바탕으로 직교로봇, 협동로봇, 다관절로봇 등 로봇 사업과 자동화 시스템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현재 산업용 로봇 개발에 주력하며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입니다.

    ▷로보티즈

    로보티즈는 1999년 설립된 로봇 전문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다이나믹셀입니다. 동사의 감속기와 제어기는 물론 모터, 드라이브, 센서 그리고 네트워크 장비 등을 모듈화한 제품으로 로봇의 크기와 필요한 정밀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100개 이상의 제품을 보유합니다. 로보티즈는 로봇의 구동장치와 인공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로봇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며 자율주행로봇 사업에도 진출합니다. 동사의 지분을 LG전자가 지분 8.08% 보유하며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스맥

    스맥은 삼성중공업 공작기계사업부를 모태로 설립된 공작기계 전문 기업입니다. 스맥은 지능형로봇, 자율주행 물류로봇 등 제조하며 반도체, 2차전지 등 여러 산업에서 사용되는 다품종 기계를 선보여 시장 장악력을 키우며 현재 8% 점유율로 추정됩니다. 동사는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에서 절반 이상일 정도로 국외 시장에서도 두각을 보이며 미국과 유럽 등 48개 국가, 60여개 딜러에 기계를 판매 중입니다. 아울러 동사는 공작기계 기반 스마트팩토리, 로봇사업, 사물인터넷 등의 신사업을 확장할 전략을 보입니다.

    ▷유진로봇

    유진로봇은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며 청소로봇을 비롯해 교육용 로봇 및 군사용로봇 등 지능형 서비스 로봇 개발 판매합니다. 지난 5월 자율주행로봇 얼라이언스가 출범하였으며 민간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자율주행로봇 사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결성됐는데 유진로봇과 LG전자, KT, 현대로보틱스 등 국내 기업 18곳이 참여합니다. 동사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개발중입니다.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유일로보틱스 로보티즈 스맥 유진로봇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