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광 관련주 OCI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SDN 에스에너지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6. 28. 23:12
    반응형

    태양광 관련주 OCI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SDN 에스에너지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OCI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SDN 에스에너지 등 태양광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2030년까지 전체 에너지 소비량 중에서 재생에너지 비중을 40%로 설정 합의를 하며 태양광을 비롯한 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가 더욱 가파르게 상승할 전망입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폴리실리콘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며 국내 태양광 관련주가 연일 강세입니다.

    태양광 관련주 OCI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SDN 에스에너지 등
    태양광 관련주 OCI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SDN 에스에너지 등

    ▷태양광 관련주 OCI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SDN 에스에너지 등

    ▷OCI

    OCI는 국내 유일 폴리실리콘 생산업체로 태양전지, 반도체웨이퍼의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폴리실리콘 원천기술 보유합니다. OCI 주가는 지난 1월 말 8만 4100원이었지만 이후 기관 매수세에 힘입어 꾸준히 올라 현재 13만 원대를 회복했으며 폴리실리콘 업황 전망 개선이 기관의 매수가 꾸준히 강세를 보입니다. 세계 태양광 설치 수요가 큰 폭으로 늘고 중국의 폴리실리콘 신증설이 일부 지연되면서 세계 폴리실리콘 수급이 빠듯해졌는데 앞으로도 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가 활발히 일어나면서 가격 상승세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실제 각국이 탄소중립 정책으로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국제 유가가 가파르게오르자 태양광 발전 전환 움직임이 나타납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태양광업체 한화큐셀 보유하고 태양광 셀, 모듈을 전문으로 생산합니다. 최근 한화솔루션은 100% 미국 자회사인 한화시마론이 쉘에 운송용 수소탱크인 넵튠을 공급할 예정이며 쉘은 한화시마론의 수소탱크를 활용해 캘리포니아주에 수소 충전소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입니다.증권업계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의 태양광 사업은 판가 인상 및 운임, 비철금속가격 하락 등 비용 하락 요인으로 수익성 개선되고 2분기 실적은 매출액 전년비 10% 늘어난 1조1000억원, 영업이익 전년비 11.5% 증가한 1529억원으로 전망됩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는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관련이 깊습니다. 신성이엔지는 선박용 제습기와 공조 시스템 등을 시작으로 '공기 제어' 기술을 개발하여 현재 FFU 분야에서 전 세계 60% 가량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국내 최초로 FFU를 국산화했으며 2005년에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현재는 용인에 위치한 최첨단 스마트팩토리에서 생산합니다. 이외에도 신성이엔지는 태양전지 및 모듈 제조, 판매. 소규모 태양광 발전시스템 설치사업을 영위하며 지난 15일 30억원 규모 태양광발전설비 판매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SDN

    SDN은 태양광 발전시스템, 태양전지판, 인버터 등을 공급하며 태양광모듈 생산 전문업체로 태양광 발전사업자와 시스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태양전지판, Inverter 등을 공급하는 태양광 사업과 어민 및 레져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선외기를 공급하는 엔진 조선 사업등을 영위합니다. SDN은 최근 장당 출력이 550W이고 효율이 국내 최고 수준인 21.28%의 양면유리수광형 태양광모듈을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작년 9월에는 불가리아 태양광발전소 지분일부를 매각한 자금을 활용해 광주공장에서 최첨단 모듈 제조설비라인 구축에 나섰습니다. 동사는 새만금 수상 태양광 1단계 사업이 오는 9월 착공에 들어갈 전망에 더욱 부각됩니다.

    ▷에스에너지

    에스에너지는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에스에너지는 기존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태양광발전소 건설사업과 유지보수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했으며 2020년 3월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및 프랑스 시장에 15MW 규모의 태양광 프리미엄 모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에스에너지는 유럽 최대 주택용 태양광 발전소 설치업체 중 하나인 바이바와 오랜 기간 전략적 협력 관계를 유지중입니다. 최근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기후위기 대응에 필요한 태양광 설치량을 확대하기 위해 동남아 4개국 수입 태양광 패널에 대한 관세부과를 24개월간 유예 발표에 따라 에스에너지가 강세입니다.

    태양광 관련주 OCI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SDN 에스에너지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